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2-2. 파일럿 조종석 왼쪽 제어반

현명하게 2022. 11. 4. 12: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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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 Cockpit Overview

    ○ F-14 Pilot Cockpit

         ■ Left Side Console

    ○ F-14 파일럿 조종석

         ■ 왼쪽 제어반

G-valve Button

G밸브 버튼 (미구현)

G-valve Button

G-suit의 팽창을 실험하기 위해 누른다.

 

Oxygen-Vent Airflow Control Panel

산소 순환 조절 장치 제어반

Oxygen-Vent Airflow Control Panel

수트와 좌석, 그리고 조종사 마스크로 향하는 산소의 기류를 조절한다.

조작 기능
1. 통풍구 다이얼 압력복을 착용하지 않은 경우 수트 혹은 좌석의 압력을 조절하기 위해 사용한다. (미구현.)
2. 산소 스위치 ON/OFF 위치가 있는 스위치. 마스크로 흐르는 산소를 조절한다.

 

Volume/TACAN Command Panel

볼륨/TACAN 명령 제어반

Volume/TACAN Command Panel

TACAN 통제에서 조종사의 헤드셋과 정비반의 볼륨을 조절하는 제어반.

조작 기능
1. ALR-67 손잡이 조종사에게 들리는 ALR-67의 소리 크기를 조절한다.
2. SW 손잡이 조종사에게 들리는 Sidewinder의 Tone 소리 크기를 조절한다.
3. V/UHF 2 손잡이 조종사에게 들리는 AN/ARC-182의 소리 크기를 조절한다.
4. TACAN CMD 스위치 TACAN 명령에서 정비반을 설정하고, 현재 설정을 보여준다.

 

TACAN Control Panel

TACAN 제어반

TACAN Control Panel

조종사가 TACAN 통제에 있을 때 TACAN을 제어할 수 있는 TACAN 제어반

조작 기능
1. 이중 회전 스위치 TACAN 채널 선택에서 바깥쪽 다이얼은 앞의 두 개의 숫자를 선택하고, 안쪽 다이얼은 마지막 숫자를 설정한다.
2. GO & NO-GO 등화. TACAN BIT의 결과를 보여주는 등화.
3. BIT 단추 TACAN BIT를 작동시키는 단추
4. MODE switches TACAN 운용, X나 Y 채널을 설정하는 스위치. INVERSE 모드는 구현되어 있지 않다.
5. VOL 손잡이 조종사에게 들리는 TACAN 소리의 크기를 조절하는 손잡이.
6. Mode 손잡이 TACAN 모드를 선택한다.

OFF - TACAN을 끈다.

REC - 수신만.

T/R - 송신과 수신. 범위 판독을 활성화한다. (Enables range readout)

A/A - 공대공 TACAN 모드.

BCN - 무선 송신소 TACAN 모드. (구현되어 있지 않음.)

 

ICS Control Panel

ICS 제어반

ICS Control Panel

ICS 제어반

조작 기능
1. VOL 손잡이 조종사에게 들리는 RIO의 내부 통화 장치의 소리 크기를 조절하는 손잡이.
2. 증폭 선택 손잡이 조종사 헤드셋 소리 증폭기를 사용하기 위해 선택하는 손잡이

B/U - 백업 증폭기.

NORM - 일반 증폭기.

EMER - 긴급 상황 증폭기. RIO의 증폭기와 소리 크기 설정을 사용한다. Sidewinder tone과 엔진 실속/과열 경고 같은 조종사만 들을 수 있는 소리를 들을 수 없다.
3. ICS 스위치 ICS 기능을 선택한다.

RADIO OVERRIDE - ICS 소리가 라디오 소리보다 우선하게 만든다.

HOT MIC - PTT를 누르지 않아도 RIO에게 말할 수 있게 한다. 지상 요원 또한 외부 인터폰을 사용해 승무원에게 말할 수 있게 한다.

COLD MIC - PTT를 누를 때만 RIO에게 말할 수 있게 한다.

 

AFCS Control Panel

AFCS 제어반

AFCS (Auto Flight Control System) 제어반

AFCS와 자동 비행 제어반

조작 기능
1. PITCH 스위치 피치 안정성을 증가시킨다.
2. ROLL 스위치 롤 안정성을 증가시킨다.
3. YAW 스위치 요 안정성을 증가시킨다.
4. VEC/PCD/ACL 스위치 자동 비행의 원격 조종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VEC/PCD - 진로/PCD 모드. 롤과 피치축이 데이터 링크로 조작된다. 조종사 조종간의 NWS 단추로 작동된다.

OFF - 기능 끄기.

ACL - 자동 착함 모드. 조종사 조종간의 NWS 단추로 작동된다.
5. ALT 스위치 ON/OFF 스위치, 고도를 유지할 수 있다. 조종사 조종간의 NWS 단추로 작동된다.
6. HDG 스위치 HDG 유지 모드를 선택한다.

HDG - 방향을 유지하는 모드를 작동한다.

OFF - 방향 유지를 끈다.

GT - 지상 추적 모드, 조종사 조종간의 NWS 단추로 작동된다.
7. ENGAGE 스위치 ENGAGE/OFF. 자동 비행을 작동시킨다.

 

쪽지

    모든 스위치들은 OFF 위치로 용수철 압력이 있지만 원통 코일(Solenoid)로 자리를 유지하기에 자동 비활성화가 가능하다.

 

UHF 1 (AN/ARC-159) Radio

UHF 1 (AN/ARC-159) 라디오

UHF 라디오 1. 라디오와 조작.

조작 기능
1. VOL 손잡이 조종사 헤드셋으로 들리는 UHF 1 소리 크기를 조절한다.
2. SQL 스위치 잡음을 켜고 끄는 스위치.
3. 주파수 선택 스위치들 주파수를 설정을 선택하는 토글 스위치.
4. FREQ/(CHAN) 화면 선택된 주파수 혹은 채널을 보여주는 화면.
5. READ 단추 누르고 있는 동안 선택된 채널을 표시해주는 단추
6. BRT 손잡이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손잡이
7. LOAD 단추 채널의 주파수를 설정하는 단추 (의역: Button toggling load of set frequency to set channel.)
8. 기능 설정 손잡이 라디오 기능을 선택하는 손잡이.

ADF, BOTH, MAIN or OFF.
9. CHAN SEL 손잡이 프리셋 채널을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다.
10. 프리셋 채널 표 주파수를 기록하거나 프리셋 채널을 사용하기 위한 표
11. 모드 선택 손잡이 라디오 주파수 선택 모드를 선택하는 손잡이
12. TONE 단추 현재 주파수에 TONE을 전송한다.

 

쪽지

  AN/ARC-159에서 ADF는 구현되어 있지 않고, V/UHF 2를 대신 사용하세요.

 

ASYM Limiter/Engine Mode Selet (F-14B only)

ASYM 리미터/엔진 모드 선택 (F-14B 한정)

ASYM

비대칭 추력 제한 체계와 각 엔진의 모드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반.

조작 기능
1. ASYM LIMITER 스위치 애프터버너 비대칭 추력 제한 장치 활성화를 ON/OFF 하는 스위치
2. ENG 모드 선택 스위치들 각각의 엔진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PRI - 첫 번째 엔진 컨트롤 모드

SEC - 두 번째 엔진 컨트롤 모드

 

Target Designate Switch

표적 지정 스위치 (미구현)

Target Desigante Switch

HUD에서 지상 표적을 지정하기 위해서 사용하고, PLM을 제외하고 파일럿 ACM 레이더 모드를 조작하기 위해서도 사용한다. 지시 방향을 위/아래 그리고 앞으로 이동할 수 있다.

 

대지상 모드에서 위 아래로 지시계를 움직이고, 앞을 향해 지시한다. 다른 모든 경우에서 위와 아래로 VSL HI와 VSL LO ACM 모드를 각자 설정하고, 앞으로는 PAL을 선택한다.

 

Inlet Ramps/Throttle Control Panel

흡입 램프/쓰로틀 제어반

Inlet Ramps/Throttle Control Panel

다양한 엔진 체계, 스로틀 설정 그리고 러더 트림 제어반

조작 기능
1. 쓰로틀 모드 쓰로틀 운용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AUTO - 자동

BOOST - 증가

MAN - 수동
2. 쓰로틀 TEMP 쓰로틀 컴퓨터 gain을 선택하는 스위치

HOT - 뜨겁게.

NORM - 보통.

COLD - 차갑게.
3. 흡입 램프 각각 엔진 흡입 램프의 운용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STOW - 집어넣기

AUTO - 자동 모드
4. ENG 시동기 왼쪽이나 오른쪽 엔진의 엔진 시동기를 선택하는 선택 스위치
5. 예비 점화 장치 엔진 예비 점화 장치를 켜고 끄는 스위치
6. 러더 트림 러더 트림을 적용하는 스위치. (미구현)

 

Thorttle

쓰로틀

스로틀 손잡이는 다양한 비행 조작과 HOTAS 기능을 가지고 있다.

조작 기능
1. 스피드 브레이크 스위치 스피드 브레이크의 확장을 조작하는 스위치

EXT - 놓았을 때 중앙으로 되돌아가는 일시적인 위치. 붙잡고 있는 동안 서서히 스피드 브레이크가 확장된다. 스피드 브레이크는 이것을 놓았을 때의 위치를 유지한다.

RET - 스피드 브레이크를 접는 것을 켜는 스위치.
2. Wing-sweep 스위치 윙-스윕 기능을 조작하는 스위치. 수동 모드는 오직 CADC 설정 위치에서 꼬리 날개 방향으로만 위치할 수 있다.

AUTO - CADC에 의해 윙-스윕을 자동으로 설정한다.

FWD - 수동으로 날개를 앞으로 펼친다.

AFT - 수동으로 날개를 접는다.

BOMB - 날개가 앞에 있다면 윙-스윕을 55도로 설정한다. CADC 위치가 55도 뒤에 있을 때는 대신 그 설정을 따른다.
3. PLM 단추 AWG-9의 조종사 레이더 추적 모드를 사용하기 위한 단추. 또 ACL(자동 착함) 상황일 때는 자동 비행을 해제하기 위해 사용한다.
4. CAGE/SEAM 단추 AIM-9 자동 추적을 개시를 CAGE/SEAM를 하기 위해 사용하는 단추. 또 APC가 사용될 때 해제하기 위해 사용한다.
5. Exterior Light 스위치 외부 등화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스위치. OFF는 모든 외부 등화를 끌 수 있고, 접근 등화(Approach Light) 강도를 증가시킨다. ON은 모든 외부 등화를 켤 수 있고, 접근 등화를 줄인다.
6. ICS PTT 스위치 조종사가 하나 혹은 둘의 라디오에 입력하고, 그리고 RIO와 내부 통화 장치를 사용하는 스위치.

ICS - RIO와 소통하는 키

BOTH - UHF 1과 V/UHF 2 둘 모두에서 송신을 위한 키

UHF 1 - UHF 1 에서 송신을 위한 키

UHF 2 - UHF 2 에서 송신을 위한 키

 

Throttle Quadrant

쓰로틀 쿼드런트 (쓰로틀 사분면)

Throttles
Throttle-Schem

MIL - MAX: 애프터버너 작동

MIL ↑: 스피드 브레이크 회수, DLC 해제, 이함 지지대 등불 소등

75% RPM - 90% RPM: 자동 쓰로틀 범위

MIL ↓: 바퀴 등 사용 가능 (Wheels Light Enable)

MIL - IDLE: Cross-Bleed Start 사용 가능

IDLE ↓: 스포일러 브레이크 사용 가능, 엔진 배기구 확장(POP OPEN NOZZLE) 사용 가능

IDLE: 앞바퀴 중앙 정렬 사용 가능

OFF ↑: 연료 차단

OFF ↓: 점화 장치 작동

↓: 엔진 압축 공기 밸브 (ENGINE BLEED AIR VALVE)

 

  주요 쓰로틀 쿼드런트는 쓰로틀 자체의 HOTAS 조작과 함께 두 개의 주요 엔진 쓰로틀 조작과 플랩 레버, 그리고 수동 날개 변형 손잡이가 들어있다. 쓰로틀은 OFF, IDLE, MIL 위치에 멈춤쇠를 갖고 있다.

 

  OFF에서 IDLE 위치로 쓰로틀을 움직이는 것은 점화 장치를 작동하고, 연료 차단을 비활성화한다. 쓰로틀의 측면 움직임은 용수철 작용이 아니어서 조종사는 Catapult 발진에서 쓰로틀을 MIL power에 놔둘 수 있고, 엔진의 돌발적인 추력 감소 (Spool Down)을 방지할 수 있다. 쓰로틀 움직임 마찰 저항을 원하는 만큼 선택할 수 있는 마찰 레버는 쓰로틀 쿼드런트의 측면에, 플렙 레버 아래에 있다.

 

  플랩 레버는 위와 아래 움직임에 단계가 없는 범위를 갖고 있다. 그리고 긴급 펼침(EMER DN)와 긴급 수납(EMER UP)으로 두 개의 긴급 위치를 갖는다. 두 긴급 위치는 멈춤쇠를 갖고 있어서 레버가 이 위치들로 계속 움직이기 위해서는 범위 밖으로 움직여야 한다. 긴급 수납은 보통 플랩 논리(The Normal Flap Logic)보다 우선하여 플랩 수납을 강제한다. 긴급 펼침은 구현되어 있지 않다.

 

  수동/긴급 날개 변형 손잡이(Wing-sweep handle)은 덮개로 보호되어 있고, 일반적으로 눌러서 집어넣어진다. 손잡이를 뽑으면 수동 운용으로 확장된다. (의역: The handle-top is extended for manual operation.) 더 자세한 정보는 긴급 모드를 본다.

 

Hydraulic Hand Pump

유압 손 펌프

  유압 손 펌프는 쓰로틀 쿼드런트 안 쪽, 조종사의 왼쪽 다리 근처에 있다. 이것은 (바퀴 손잡이가 아래쪽일 때) 제동 운용에 수동으로 유압을 더해줄 때, 또는 유압 체계가 망가진 상황에서 재급유 관 운용을 위해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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