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2-2. 파일럿 조종석 왼쪽 수직 제어반

현명하게 2022. 11. 6. 2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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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 Cockpit Overview

    ○ F-14 Pilot Cockpit

         ■ Left Vertical Console

    ○ F-14 파일럿 조종석

         ■ 왼쪽 수직 제어반

Fuel Management Panel

연료 관리 제어반

Fuel Management Panel

  다양한 연료 관련 체계, CADC 초기화, 미끄럼 방지 체계(Anti Skid System)를 조작하는 제어반.

조작/지시계 기능
1. QTY SEL 스위치 연료량 화면에서 보여주는 연료량(Fuel Quantity tapes)을 선택하는 스위치. FEED로 용수철 작용을 한다.

FEED - 각각의 공급량과 동체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WING - 각 날개 연료통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EXT - 외부 연료통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2 .FEED 스위치 엔진에 연료 공급을 선택하는 스위치. 덮개를 들기 전까지 NORM으로 스위치를 고정한다.
3. WING/EXT TRANS 스위치 날개와 외부 연료통의 운용을 선택하는 스위치.

ORIDE - 우선한다. (Override)

AUTO - 일반 위치

OFF - 날개와 외부 연료통에서 오는 연료 공급을 끈다.
4. 재급유 관 지시등 재급유 관이 전개, 혹은 회수 위치에 있지 않을 때 점등하는 이행등
5. DUMP 스위치 OFF/DUMP 스위치. 스피드 브레이크가 회수되었을 때, 애프터버너가 꺼져있을 때, 그리고 바퀴에 무게가 실리지 않을 때 연료 투기를 허용한다.
6. 재급유 관 스위치 재급유 관의 켜고 끄는 운용을 선택하는 스위치.

ALL EXTD - 전체 전개, 재급유 관을 전개하고 모든 연료통의 재급유를 허용한다. 또한 WING/EXT TRANS 스위치를 AUTO로 재설정한다.

FUS EXTD - 동체 전개, 재급유 관을 전개하고 오직 동체 연료통의 재급유만 허용한다.

RET - 회수, 재급유 관을 회수한다.
7.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미끄럼 방지(Anti-skid)와 스포일러 브레이크(Spolier Brake) 체계를 운용을 결정하는 선택 스위치.

BOTH - 바퀴에 무게가 실릴 때, 미끄럼 방지와 스포일러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

OFF - 두 체계를 모두 끈다.

SPOILER BK - 스포일러 브레이크. 바퀴에 무게가 실릴 때, 스포일러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
8. MASTER RESET 단추 CADC 고장 감지 체계와 관련 고장 표시를 재설정한다.
9. 조종면 위치 지시계 조종면 위치(Control Surface positions)를 보여준다. 아래를 볼 것.

 

Control Surface Position Indicator

조종면 위치 지시계

Control Surface Posistion Indicator

지시계 기능
1. SPOILER 스포일러 위치 지시계

DN - 아래, 날개와 같은 높이.

Up-arrow - 날개 위로 전개

Down -arrow - 날개 면 아래로 낮춘다.
2 .RUDDER 러더 위치 지시계, 좌우 러더의 위치를 보여준다, 각각 L 혹은 R로 표시된다.
3. HORIZ
    TAIL
수평 안정판 위치 지시계, 안정판의 좌우 위치를 보여준다. L 혹은 R로 각각 표시된다.

 

Launch Bar Abort Panel

이함 지지대 중단 제어반

Launch BAR

이함 지지대 선택 스위치. ABORT에 있을 때 이함 중단을 위해 이함 지지대를 들어올린다. 기본 위치인 NORM (일반)으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현재 DCS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Landing Gear Control Panel

착륙 장치(랜딩 기어) 제어반

Landing Gear Control Panel

주 착륙 장치와 긴급 소지품 투하(제티슨) 제어반

조작/지시계 기능
1. LDG GEAR 착륙 장치 손잡이. 장치 올리기 혹은 내리기를 선택한다.

DOWN 위치에서 긴급 전개는 손잡이를 안으로 밀어넣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고 잡아당긴다. 이것은 긴급 전개를 위해 압축된 질소 충전을 해방한다.
2. DOWN LOCK ORIDE 원통형 전자석에 의해 내려질 때 바퀴에 무게 실림을 나타낸다. 우선하여 올려지는 것도 가능하다.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다.
3. HYD ISOL 통합 유압 체계로부터 착륙 장치, 전방 바퀴 조종 장치(Nosewheel steering) 그리고 바퀴 제동 장치를 독립시키는 스위치. LDG GEAR가 DOWN 위치에 있을 때 자동으로 T.O./LDG로 움직인다.

FLT - 비행 운용 중에 위에 기록된 체계들을 독립시킨다.

T.O./LDG - 이륙/착륙. 위에 기록된 체계들을 운용을 허용하기 위해 연결한다.
4. 이행등 현재 LDG GEAR 손잡이 위치에 착륙 장치가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켜진다.
5. 바퀴-플랩 위치 지시계 아래를 볼 것.
6. EMERG STORES 단추 긴급 소지품 투하(Jettison). 눌렀을 때 활성화를 나타내기 위해 불을 밝힌다.
7. NOSE STRUT 스위치 전방 바퀴 지지대 회수를 선택하는 스위치.

EXTD - 전개. 전방 바퀴 지지대를 확장하고, 이함 지지대를 들어올리고 고정한다.

OFF - 전방 바퀴 지지대 움직임을 끈다. 이 위치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KNEEL - 전방 바퀴 지지대를 집어넣기 위해 전방 바퀴 지지대에서 압력을 해방한다. 항공기가 높이가 낮아진다. 또한 이함 지지대 고정을 해제한다.
8. BRAKE-PULL 손잡이 주차 제동(Parking breake). 주차 제동을 쓰기위해 잡아당기고, 해제하기 위해 밀어넣는다.
9. EJECT CMD 지시계 후방석을 위한 긴급 탈출 체계 모드를 나타낸다.

PILOT - 조종사는 두 승무원을 모두 내보내고, RIO는 자신만을 내보낸다.

MCO - 각 위치에서 두 승무원을 모두 내보낸다.

 

Wheels-Flaps Position Indicator

바퀴-플랩 위치 지시계

플랩과 슬랫들, 스피드 브레이크와 착륙 장치의 위치를 나타낸다.
슬랫은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전원이 꺼져있거나 기동 슬랫이 전개됨.
슬랫 전개.
슬랫 회수.
플랩 위치는 UP과 DOWN 사이에서 움직이는 지시계로 표시된다. 표시된 지시계의 구역은 기동 플랩 범위를 나타낸다.
착륙 장치는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전원이 꺼져있거나 안전하지 않은 장치.
장치가 아래로 내려와있음.
장치가 회수되고 문이 닫힘.
스피드 브레이크는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스피드 브레이크 체계 전원이 꺼져있음.
스피드 브레이크를 일부 확장. 움직이고 있지 않음.
스피드 브레이크 최대 전개.
스피드 브레이크 회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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