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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ckpit Overview
○ F-14 Pilot Cockpit
■ Left Vertical Console
○ F-14 파일럿 조종석
■ 왼쪽 수직 제어반
연료 관리 제어반
다양한 연료 관련 체계, CADC 초기화, 미끄럼 방지 체계(Anti Skid System)를 조작하는 제어반.
조작/지시계 | 기능 |
1. QTY SEL 스위치 | 연료량 화면에서 보여주는 연료량(Fuel Quantity tapes)을 선택하는 스위치. FEED로 용수철 작용을 한다. FEED - 각각의 공급량과 동체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WING - 각 날개 연료통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EXT - 외부 연료통의 연료량을 보여준다. |
2 .FEED 스위치 | 엔진에 연료 공급을 선택하는 스위치. 덮개를 들기 전까지 NORM으로 스위치를 고정한다. |
3. WING/EXT TRANS 스위치 | 날개와 외부 연료통의 운용을 선택하는 스위치. ORIDE - 우선한다. (Override) AUTO - 일반 위치 OFF - 날개와 외부 연료통에서 오는 연료 공급을 끈다. |
4. 재급유 관 지시등 | 재급유 관이 전개, 혹은 회수 위치에 있지 않을 때 점등하는 이행등 |
5. DUMP 스위치 | OFF/DUMP 스위치. 스피드 브레이크가 회수되었을 때, 애프터버너가 꺼져있을 때, 그리고 바퀴에 무게가 실리지 않을 때 연료 투기를 허용한다. |
6. 재급유 관 스위치 | 재급유 관의 켜고 끄는 운용을 선택하는 스위치. ALL EXTD - 전체 전개, 재급유 관을 전개하고 모든 연료통의 재급유를 허용한다. 또한 WING/EXT TRANS 스위치를 AUTO로 재설정한다. FUS EXTD - 동체 전개, 재급유 관을 전개하고 오직 동체 연료통의 재급유만 허용한다. RET - 회수, 재급유 관을 회수한다. |
7.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미끄럼 방지(Anti-skid)와 스포일러 브레이크(Spolier Brake) 체계를 운용을 결정하는 선택 스위치. BOTH - 바퀴에 무게가 실릴 때, 미끄럼 방지와 스포일러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 OFF - 두 체계를 모두 끈다. SPOILER BK - 스포일러 브레이크. 바퀴에 무게가 실릴 때, 스포일러 브레이크 기능을 사용 가능하게 한다. |
8. MASTER RESET 단추 | CADC 고장 감지 체계와 관련 고장 표시를 재설정한다. |
9. 조종면 위치 지시계 | 조종면 위치(Control Surface positions)를 보여준다. 아래를 볼 것. |
Control Surface Position Indicator
조종면 위치 지시계
지시계 | 기능 |
1. SPOILER | 스포일러 위치 지시계 DN - 아래, 날개와 같은 높이. Up-arrow - 날개 위로 전개 Down -arrow - 날개 면 아래로 낮춘다. |
2 .RUDDER | 러더 위치 지시계, 좌우 러더의 위치를 보여준다, 각각 L 혹은 R로 표시된다. |
3. HORIZ TAIL |
수평 안정판 위치 지시계, 안정판의 좌우 위치를 보여준다. L 혹은 R로 각각 표시된다. |
이함 지지대 중단 제어반
이함 지지대 선택 스위치. ABORT에 있을 때 이함 중단을 위해 이함 지지대를 들어올린다. 기본 위치인 NORM (일반)으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현재 DCS에서는 사용되지 않는다.
착륙 장치(랜딩 기어) 제어반
주 착륙 장치와 긴급 소지품 투하(제티슨) 제어반
조작/지시계 | 기능 |
1. LDG GEAR | 착륙 장치 손잡이. 장치 올리기 혹은 내리기를 선택한다. DOWN 위치에서 긴급 전개는 손잡이를 안으로 밀어넣고, 시계 방향으로 돌리고 잡아당긴다. 이것은 긴급 전개를 위해 압축된 질소 충전을 해방한다. |
2. DOWN LOCK ORIDE | 원통형 전자석에 의해 내려질 때 바퀴에 무게 실림을 나타낸다. 우선하여 올려지는 것도 가능하다.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다. |
3. HYD ISOL | 통합 유압 체계로부터 착륙 장치, 전방 바퀴 조종 장치(Nosewheel steering) 그리고 바퀴 제동 장치를 독립시키는 스위치. LDG GEAR가 DOWN 위치에 있을 때 자동으로 T.O./LDG로 움직인다. FLT - 비행 운용 중에 위에 기록된 체계들을 독립시킨다. T.O./LDG - 이륙/착륙. 위에 기록된 체계들을 운용을 허용하기 위해 연결한다. |
4. 이행등 | 현재 LDG GEAR 손잡이 위치에 착륙 장치가 일치하지 않음을 나타내기 위해 켜진다. |
5. 바퀴-플랩 위치 지시계 | 아래를 볼 것. |
6. EMERG STORES 단추 | 긴급 소지품 투하(Jettison). 눌렀을 때 활성화를 나타내기 위해 불을 밝힌다. |
7. NOSE STRUT 스위치 | 전방 바퀴 지지대 회수를 선택하는 스위치. EXTD - 전개. 전방 바퀴 지지대를 확장하고, 이함 지지대를 들어올리고 고정한다. OFF - 전방 바퀴 지지대 움직임을 끈다. 이 위치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KNEEL - 전방 바퀴 지지대를 집어넣기 위해 전방 바퀴 지지대에서 압력을 해방한다. 항공기가 높이가 낮아진다. 또한 이함 지지대 고정을 해제한다. |
8. BRAKE-PULL 손잡이 | 주차 제동(Parking breake). 주차 제동을 쓰기위해 잡아당기고, 해제하기 위해 밀어넣는다. |
9. EJECT CMD 지시계 | 후방석을 위한 긴급 탈출 체계 모드를 나타낸다. PILOT - 조종사는 두 승무원을 모두 내보내고, RIO는 자신만을 내보낸다. MCO - 각 위치에서 두 승무원을 모두 내보낸다. |
Wheels-Flaps Position Indicator
바퀴-플랩 위치 지시계
플랩과 슬랫들, 스피드 브레이크와 착륙 장치의 위치를 나타낸다. 슬랫은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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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이 꺼져있거나 기동 슬랫이 전개됨. | |
슬랫 전개. | |
슬랫 회수. | |
플랩 위치는 UP과 DOWN 사이에서 움직이는 지시계로 표시된다. 표시된 지시계의 구역은 기동 플랩 범위를 나타낸다. 착륙 장치는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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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원이 꺼져있거나 안전하지 않은 장치. | |
장치가 아래로 내려와있음. | |
장치가 회수되고 문이 닫힘. | |
스피드 브레이크는 다음에 따라 표시된다. | |
스피드 브레이크 체계 전원이 꺼져있음. | |
스피드 브레이크를 일부 확장. 움직이고 있지 않음. | |
스피드 브레이크 최대 전개. | |
스피드 브레이크 회수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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