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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5-1 절차
확인 사항 대조표 - 조종사
목차
● Procedures
○ Checklist - Pilot
■ Interior Inspection
● 절차
○ 확인 사항 대조표 - 조종사
■ 내부 점검
1. 산소 - 확인. | OXYGEN 스위치를 ON으로 켜고, 마스크의 공기 흐름을 확인한다. OXYGEN 스위치를 OFF로 끄고, 마스크의 공기 흐름이 없는지 확인한다. |
2. VENT AIRFLOW 지동륜 - 설정. | 지동륜을 원하는 조종석의 공기 흐름 통풍(Ventilation Airflow)으로 설정. |
3. 신호음 (Tone) VOLUME 제어 - 설정. | |
4. TACAN 기능 선택 장치 - OFF. ● 채널 - 설정. ● 모드 스위치 - 설정. ● VOL 조절 손잡이 - 반시계방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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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ICS 제어반 - 설정. ● VOL 조절 손잡이 - 원하는 정도로. ● 증폭기(Amplifier) - NORM. ● 기능 선택 장치 - COLD MIC.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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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STAB AUG 스위치 - OFF. | |
7. UHF 기능 선택 장치 - OFF. | |
8. Wing-sweep 스위치 - MAN. | 주의 전기적인 및/혹은 유압식 동력이 켜져 있을 때 날개 제어 체계가 고장난 경우 날개가 움직일 수도 있다. |
9. 왼쪽 및 오른쪽 쓰로틀 - OFF. | |
10. 속도 제동기 (Speed Brake) 스위치 - RET. | |
11. 외부 조명 총괄 스위치 (Exterior Lights Master Switch) - 설정. | 현재 상황에 맞춘 일반적인 절차에 따라 설정. |
12. FLAP 손잡이 - 해당 위치. | 현재 플랩 위치로 설정. |
13. ASYM LIMITER 스위치 - ON (덮개 닫음). | |
14. L 및 R ENG MODE SELECT 스위치 - PRI. | |
15. BACKUP IGNITION 스위치 - OFF. | |
16. THROTTLE TEMP 스위치 - NORM. | |
17. THROTTLE MODE 스위치 - BOOST. | |
18. L 및 R INLET RAMPS 스위치 - AUTO. | |
19.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OFF. | |
20. FUEL 제어반 - 설정. ● WING/EXT TRANS 스위치 - AUTO. ● REFUEL PROBE 스위치 - RET. ● DUMP 스위치 - OFF. ● FEED 스위치 - NORM (덮개 닫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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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 LDG GEAR 손잡이 - DN. | |
22. NOSE STRUT 스위치 - OFF. | |
23. 주차 제동 (Parking Brake) - 당김. | |
24. 레이더 고도계 - OFF. | |
25. 고도계 - 설정. | 현재 고도를 설정. |
26. 왼쪽 및 오른쪽 FUEL SHUT OFF 손잡이 - 밀어넣음. | |
27. ACM 제어반 - 설정. ● ACM 스위치 - OFF (덮개 닫음). ● MASTER ARM 스위치 - OFF (덮개 닫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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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 무기 선택 장치 - OFF. | |
29. HUD 및 VDI 정보 차단 장치 (Filter) - 필요에 따라. | |
30. 예비 고도 회전의 (Standby Altitude Gyro) - 작동. (Caged) | |
31. 가속도계 (G-meter) - 초기화. | |
32. 시계 - 태엽을 감고 설정. | |
33. 귀환 연료 (Fuel Bingo) 설정. | |
34. 전기 회로 차단 장치 (Circuit Breakers) - 확인. | |
35. 제동 축전지 압력 (Brake Accumulator Pressure) - 초록 영역에 있는지 확인. | |
36. HYD HAND PUMP - 확인. | 작동시킬 때 제동 압력 (Brake Pressure) 측정기에서 압력이 만들어지는지 확인. |
37. HOOK 손잡이 - 해당 위치. | 현재 hook 위치로 설정. |
38. DISPLAYS 제어반 - 설정. ● MODE 누름단추 - T.O. ● HUD DECLUTTER 스위치 - OFF. ● HUD AWL 스위치 - ACL. ● VDI MODE 스위치 - NORM. ● VDI AWL 스위치 - ACL. ● HSD MODE 스위치 - NAV. ● STEER CMD 누름단추 - DEST. ● DISPLAYS POWER 스위치 - O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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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9. ELEV LEAD 조절 손잡이 - 설정. | |
40. INBD 및 OUTBD 스포일러 스위치 - NORM (덮개 닫음). | |
41. L 및 R 발전기 스위치 - NORM. | |
42. EMERG 발전기 스위치 - NORM (덮개 닫음). | |
43. 공기 상태 제어 장치 (Air-condition controls) - 설정. ● TEMP 모드 선택 스위치 - AUTO. ● TEMP 지동륜 제어 장치 - 원하는 정도로 (5-7은 중간 설정과 같다.) ● CABIN PRESS 스위치 - NORM. ● AIR SOURCE 누름단추 - O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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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 WSHLD AIR 스위치 - OFF. | |
45. ANTI-ICE 스위치 - AUTO/OFF. | |
46. COMPASS 제어반 - 설정. ● 모드 선택 조절 손잡이 - SLAVED. ● 지구 반구체 N-S 스위치 - 설정. ● LAT 조절 손잡이 - 설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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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ARA-63 제어반 - OFF. ● CHANNEL 선택 장치 - 설정. ● POWER 스위치 - OF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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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MASTER LIGHT 제어반 제어 장치 - 필요에 따라. | |
49. MASTER TEST 스위치 - OFF. | |
50. EMERG FLT HYD 스위치 - AUTO (덮개 닫음). | |
51. HYD TRANSFER PUMP 스위치 - SHUT OFF (덮개 닫음). | |
52. CANOPY 공기 확산기 (Air Diffuser) 막대 - CABIN AIR. | |
53. VIDEO CONTROL 스위치 - OFF. |
Hydraulic Pressure Indicator
유압 지시계
■ Prestart
■ 시동 전에
1. 지상 승무원에게 시동 장치 공기와 외부 전원의 연결 및 공급을 요청한다. | 연결 확인까지 대기. |
2. 날개가 OV SWP 상태가 아닐 경우: ● WING SWEEP DRIVE NO. 1 및 WG SWP DRIVE NO 2/MANUV FLAP cb's (LE1, LE2) - 당김. ● 비상 WINGSWEEP 손잡이 - 날개 위치 막대를 Captain bar에 맞춰 확장한다. |
주의 날개는 Wing-Sweep 자동 차단기 (Circuit Breaker, cb) 위치와 상관 없이 비상 손잡이 위치로 움직인다. |
3. ICS - 확인. | |
4. 착륙 장치 지시계 및 이행등 - 확인. | 장치 위치 지시계가 밑으로 있고 이행등이 꺼져있음을 확인. |
5. MASTER TEST 스위치 - 확인. ● LTS - 모든 경고, 주의 및 경고등이 빛나는 것을 확인. ● FIRE DET/EXT - L 및 R FIRE 와 GO 조명이 빛나는 것을 확인. ● INST - 5초 후에 계기에 나타나는 반응을 확인. ○ RPM - 96%. ○ EGT - 960℃. ○ FF - 10500 Pph. ○ AOA - 18±5. ○ Wing Sweep - 45º±2.5º. ○ FUEL QTY - 2000±200 파운드. ○ 산소량 (Oxygen Quantity) - 2리터. ○ L 및 R FUEL LOW 조명 - 빛남. ○ MASTER TEST 스위치 - OFF. |
RIO와 함께 조정할 것.. 기능 시험 (Test) 동안에 ACM 제어반의 밝기 및 Indexer 조명의 밝기를 조절할 것. DATA LINK 스위치는 DDI 조명을 확인하기 위해 반드시 ON이어야 한다. L STALL 및 R STALL 경고등이 반짝이게 할 것. RIO FUEL QTY를 확인할 것. |
6. 비상 탈출 좌석 - 장전됨. | RIO 좌석 장전도 확인할 것. |
7. CANOPY 손잡이 - 닫힘.(Close) | |
8. ACM 제어반 - 설정. ● 기총 속도 (Gun rate) - 설정하고 잔탄량을 확인할 것. ● SW COOL - OFF. ● MSL PREP - OFF. ● MSL MODE - NORM. ● 무장창 장착 상태창 - 확인. |
장전된 무기와 일치함을 확인할 것. |
9. EMERG STORES JETT 누름단추 조명 - 꺼짐. | |
10. LADDER 조명 - 꺼짐. | 지상 승무원에게 탑승용 사다리 및 계단을 접어달라고 요청할 것. |
11. RIO에게 알린다 - 시작 준비 완료. |
■ Engine Start
■ 엔진 시동
1. AIR SOURCE 스위치가 OFF로 설정됨을 확인. | |
2. HYD TRANSFER PUMP 스위치가 OFF임을 확인. (덮개 열림) | |
3. EMERG FLT HYD 스위치를 LOW에 두고 EMER FLT LOW 유압창에 ON 깃발을 확인. 제어면 위치 지시계에서 수평 및 방향타(rudder) 제어면에 대한 통제를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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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MERG FLT HYD 스위치를 HIGH에 두고, EMER FLT HI 유압창에 ON 깃발을 확인. 제어면 위치 지시계에서 수평 및 방향타(rudder) 제어면에 대한 통제를 확인. |
LOW일 때보다 변화 속도가 더 빨라야 한다. |
5. EMERG FLT HYD 스위치를 AUTO(LOW)에 두고, EMER FLT LOW 및 HI 모두에 OFF 깃발을 확인. | |
6. ENG CRANK 스위치를 R (오른쪽 엔진)에 둔다. 기름 및 유압이 거의 20% RPM을 확인. START/VALVE 주의등 알림을 확인. |
스위치는 전자석으로 엔진이 대략 50% RPM이 될 때까지 자동으로 해당 위치에 고정된다. |
7. 20% RPM일 때 오른쪽 쓰로틀을 IDLE로 옮긴다. | 자동으로 점화 장치 체계와 연료 흐름을 작동시킬 것이다. 조명 꺼짐 (EGT 온도 상승)은 5~15초 이내에 일어나야 한다. EGT 온도는 대략 40~50%에서 최고점이 되어야 하고, 890℃를 넘지 말아야 한다. 이는 고온 시동으로 여겨진다. |
8. ENG CRANK 스위치가 약 50% RPM에서 OFF로 되돌아오는 것, 그리고 START/VALVE 주의등이 꺼지는 것을 확인한다. | ENG CRANK가 R에 남아있다면 60% RPM이 되기 전에 OFF로 직접 설정한다. START/VALVE 주의등이 여전히 켜져 있다면, 시동 장치 공기 (Starter Air)를 연결 해제 한다. |
9. R GEN 주의등이 꺼짐을 확인. | 약 59% RPM에서. |
10. R FUEL PRESS 주의등이 꺼짐을 확인. | IDLE RPM 전에. |
11. 엔진 유휴 계기 값을 확인. ● RPM - 62 에서 78% ● EGT - 500℃ (명목상). ● FF - 950 에서 1400 Pph (명목상). ● NOZ 위치 - 100%. ● OIL - 25 에서 35 psi (명목상, 최소 15). ● FLT HYD PRESS - 3000 psi.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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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지상 승무원에게 외부 전기 동력 연결 해제를 요청한다. | |
13. ENG CRANK 스위치를 L (왼쪽 엔진)으로 둔다. 혼합 유압이 3000 psi에 도달할 때 ENG CRANK를 OFF로 다시 전환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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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HYD TRANSFER PUMP 스위치를 NORMAL로. 혼합면이 10초 안에 가압되지 않는다면, 즉시 HYD TRANSFER PUMP 스위치를 SHUTOFF로 설정한다. |
혼합면이 2400 에서 2600 psi 사이를 유지하도록 비행면으로부터 운용될 것이다. |
15. HYD TRANSFER PUMP 스위치를 SHUTOFF로. | |
16. 왼쪽 엔진은 6에서 11 단계까지 반복한다. | |
17. 지상 승무원에게 시동 공기 연결 해제를 요청한다. | |
18. AIR SOURCE 스위치를 L ENG, R ENG, 그 후 BOTH ENG로 설정한다. | 모든 위치에서 조종실 공기 흐름을 확인한다. |
19. HYD TRANSFER PUMP 스위치를 NORMAL로. |
■ PostStart
■ 시동 후에
1. STAB AUG 스위치 - 모두 ON. | |
2. MATER TEST 스위치 - EMERG GEN. | GO 조명이 빛나기 전에 NO GO 조명이 약 1초 동안 빛나야 한다. 연결이 해제될 때 AHRS 조명이 잠깐 동안 빛날 수 있다. RIO에게 작동 시험이 완료됐음을 알려줄 것. |
3. VMCU 운영 - 확인. MASTER TEST - EMERG GEN의 비활성화한 다음 아래의 조명이 바로 2초 안에 빛나야 한다. ● PITCH STAB 1 및 2. ● ROLL STAB 1 및 2. ● YAW STAB OP 및 OUT. ● SPOILERS. ● HZ TAIL AUTH. ● RUDDER AUTH. ● AUTO PILOT. ● MACH TRIM. |
RUDDER AUTH 조명은 MASTER RESET 누름 단추로 초기화할 때까지 꺼지지 않을 것이고, PITCH 및 ROLL STAB AUG 스위치는 꺼질 것이다. |
4. RIO에게 작동 시험과 확인이 완료됐음을 알려주기. | |
5. STAB AUG 스위치 - 모두 ON. | |
6. AFTC - 확인. ● L ENG MODE SELECT 스위치 - SEC. ● L ENG MODE SELECT 스위치 - PRI. ● R ENG MODE SELECT 스위치 - SEC. ● R ENG MODE SELECT 스위치 - PRI. |
L ENG SEC 조명이 빛나고, 왼쪽 NOZ 지시계가 0 아래를 가리킨다. L ENG SEC 조명이 꺼지고, NOZ 지시계가 100%를 가리킨다. R ENG SEC 조명이 빛나고, 왼쪽 NOZ 지시계가 0 아래를 가리킨다. R ENG SEC 조명이 꺼지고, NOZ 지시계가 100%를 가리킨다. |
7. 비상 WING SWEEP 손잡이 - OV SW. ● 날개가 최대 접힘(Oversweep) 상태가 아니라면, wing-sweep 비상 손잡이를 들어올린 위치에서 68º로 이동한다. ● 그 후, 들어올린 손잡이를 HZ TAIL AUTH 경고등이 꺼지고, Wing-sweep 지시계에 OVER 깃발이 표시될 때까지 최대한 확장[의역: 잡아당기고]하고 유지한다. ● 손잡이를 최대한 뒤쪽으로 이동하여 OVSW하고 접는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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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Wing-sweep 모드 스위치 - AUTO. | |
9. WING SWEEP DRIVE NO.1 및 WG SW DR NO.2/MANUV FLAP cb (LE1, LE2) - 안으로. | |
10. WING/EXT TRANS 스위치 - OFF. | |
11. MASTER RESET 누름 단추 - 누름. | |
12. COMM/NAV/GEAR/DISPLAYS - 켬. ● UHF 기능 선택 장치 - TR+G 혹은 BOTH. ● TACAN 기능 선택 장치 - T/R ● ARA-63 POWER 스위치 - ON. ● DISPLAYS 제어 스위치 - ON. ● RADAR ALTITUDE - 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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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Trim - 000 으로 설정. | |
14. 예비 자세 회전의 - 작동. | 최소한 이륙 2분 전에 할 것. |
15. MASTER RESET 누름 단추 - 누름 | |
16. MASTER TEST 스위치 - OBC. | RIO 및 지상 승무원과 협력한다. |
17. 자동 비행 - 활성화. | 위의 작동 시험 중 일부로써. |
18. 스피드 브레이크 스위치 - EXT, 그 후 RET. | 처음에는 약간 확장 및 수축을 작동 시험하고, 그 후 최대 확장 및 수축을 시험한다. 설정한 수평 조절 (Trim) 운용을 확인하기 위해 안정판에서의 변동폭을 확인. |
19. REFUEL PROBE 스위치 - 최대 EXT, 그 후 RET. | 정상 작동 및 이행등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 |
20. WSHLD AIR 스위치 - 순환(Cycle). | |
21. OBC - OFF. | 활성화됐다면, 자동 비행이 비활성화됐는지 확인. |
22. WING/EXT TRANS 스위치 - OFF. | |
23. 수평 조절 (Trim) - 000으로 설정됨을 확인. | |
항공 모함에서 운용 시에는 24~42 단계는 생략한다. | |
24. 비상 WING SWEEP 손잡이 - 20º | 주의 - 날개 움직임 손잡이를 20º(최대 전방)으로 움직인 후에, 거미 멈춤쇠 (Spider Detent)를 활성화한다. 손잡이를 집어 넣고, 덮개를 덮는다. HZ TAIL AUTH 조명이 잠깐 빛날 것이고, OVSW가 없어진다. |
25. MASTER RESET 누름 단추 - 누름. | |
26. 외부등 - 확인. | 상황에 따라. |
27. 플랩 및 슬랫 - DN. | 바깥쪽 스포일러 부품의 최대 확장 및 운용을 확인할 것. 안정판(stabilizer)의 뒷부분이 3º 올라감을 확인. |
28. 비행 제어 - 순환. | 조종면에서 최대 움직임, 정상적인 속도 및 운용을 확인할 것. |
29. DLC - 확인. | DLC 입력에서 수평 꼬리 날개 이동을 확인할 것. |
30.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SPOILDER BK. | |
31. MASTER TEST 스위치 - STICK SW. | SPOILER 조명이 빛나고, 모든 스포일러가 내려간다. 각각의 방향에서 조종간이 1인치 움직일 때 GO 조명이 빛나야 한다. |
32. 스포일러 및 쓰로틀 - 확인. | |
33.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OFF. | |
34. 플랩 및 슬랩 - UP. | |
35. 기동 플랩 - DN. | |
36. WING SWEEP MODE 스위치 - MAN(수동) 50. | 날개 접기가 50º에서 멈추지 않는 경우 즉시 AUTO를 선택한다. |
37. 기동 플랩 - Crack Up ( | |
38. WING SWEEP MODE 스위치 - BOMB. | 기동 플랩이 접히는 것을 확인. |
39. 비상 WING SWEEP 손잡이 - 68º | |
40. 비상 WING SWEEP 손잡이 - OV SW. | |
41. WING SWEEP MODE 스위치 - AUTO. | |
42. MASTER TEST 누름 단추 - 누름. | |
항공 모함 운용의 경우 확인 사항 대조표를 재개한다. | |
43.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BOTH. | |
44. ANTI SKID - BIT. | 주차 브레이크를 놓기 전에 회전의(Gyro)의 거친 정렬 완료를 반드시 한다. |
45.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 - OFF. | |
46. 레이더 고도계 - BIT. SET 조절 손잡이를 누른다. 100 피트를 나타내며 지시계에 초록색 조명이 들어온다. 조절 손잡이를 놓는다. 지시계가 0 피트를 나타내며, 경고음이 양쪽 조종석에서 들려야하며 ALT LOW가 빛나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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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7. 화면 - 확인. | |
48. TACAN - BIT. | |
49. ARA-63 - BIT. | |
50. HUD-VIDEO - BIT. | |
51. 고도계 - SET/RESET MODE. | |
52. 나침반 - 확인. | HUD, VDI, HSD, BDHI 에서 IMU 방향을 확인. |
53. 비행 계기 - 확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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