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6 비상 절차
엔진 공중 시동
목차
● Emergency Procedures
○ Engine Airstart
● 비상 절차
○ 엔진 공중 시동
F110-GE-400 엔진은 하나씩 혹은 동시에 공중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하다.
Spooldown (감속) , cross-bleed (교차 엔진 공기), windmill (풍차)의 세 가지 재시동 유형이 있고, 셋 모두 선택된 AFTC 엔진 모드에서 시도해야만 한다. 보통 이것은 첫 번째 엔진 모드여야 하지만 AFTC가 이미 선택되었다면 첫 번째 시도를 위해서 2차 모드를 사용해야만 한다.
■ Spooldown Airstart
■ Spooldown (감속) 공중 시동
Spooldown 공중 시동은 엔진이 꺼진 후에, 결정적인 Spooldown이 발생하기 전에 즉시 시도할 수 있따. 이는 엔진을 재가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엔진 RPM에 따라서 RPM 증가를 알 때까지 10초가 걸릴 수 있고, 지시된 RPM에 도달하기까지 90초가 걸릴 수 있다. 만약 AFTC가 선택한 엔진 모드가 PRI라면, SEC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
Spooldown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쓰로틀 | IDLE 혹은 이상. |
재점화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 |
2. 쓰로틀 | OFF 후 IDLE |
여전히 재점화가 안 될 경우 | |
3. ENG MODE SELECT 스위치 | SEC |
4. 쓰로틀 | 모드 전환 후 시작이 안 된다면, OFF 후 IDLE. |
SEC에서 성공적으로 공중 시동 후 | |
5. ENG MODE SELECT 스위치 | 가능하다면 PRI |
■ Cross-Bleed Airstart
■ Cross-Bleed (교차 엔진 공기) 공중 시동
Cross-Bleed 공중 시동은 Spooldown 공중 시동이 성공적이지 않았거나 엔진이 이미 windmill RPM에 있거나 근접할 경우 한쪽 엔진이 돌아가고 있을 때 시도할 수 있다.
Cross-Bleed Airstart Checklist
Cross-Bleed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 OFF |
2. FUEL SHUT OFF 손잡이 | 손잡이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 |
3. 돌아가는 엔진 쓰로틀 | 최소한 80% RPM. |
4. BACK UP IGNITION 스위치 | ON |
5. ENG CRANK 스위치 | 돌아가지 않는 엔진으로 설정. |
6.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 ENG CRANK 켜고 곧장 IDLE |
시동이 안 걸린다면 | |
7.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 OFF 후 IDLE |
여전히 작동하지 않을 경우 | |
8. ENG MODE 선택 스위치 | SEC |
9.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 OFF 후 IDLE |
성공적인 공중 시동 후 | |
10. BACK UP IGNITION 스위치 | OFF |
11. ENG MODE SELECT 스위치 | 가능하다면 PRI |
■ Windmill Airstart
■ Windmill (풍차) 공중 시동
Windmill 공중 시동은 바람 속도를 이용해 엔진 터빈을 켜도록 항공기의 대기 속도를 사용한다. 필요한 대기 속도는 지시 대기 속도가 450 노트 혹은 그 이상이다. 그리고 대기 속도와 고도가 허용될 때만 시도해야 한다.
Windmill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대기 속도 | 450 KIAS 혹은 그 이상. |
2. 쓰로틀 | IDLE 혹은 그 이상. |
3. BACK UP IGNITION 스위치 | ON |
만약 재점화가 안 된다면 | |
4. 쓰로틀 | OFF 후 IDLE |
여전히 재점화가 안 될 경우 | |
5. ENG MODE SELECT 스위치 | SEC |
6. 쓰로틀 | 모드 전환 후 시동이 안 된다면, OFF 후 IDLE |
성공적인 공중 시동 후 | |
7. BACK UP IGNITION 스위치 | OFF |
8. ENG MODE SELECT 스위치 | 가능하다면 P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