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6 비상 절차: 엔진 공중 시동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4. 3. 31.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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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6 비상 절차

엔진 공중 시동

 

목차

● Emergency Procedures

    ○ Engine Airstart

● 비상 절차

    ○ 엔진 공중 시동

  F110-GE-400 엔진은 하나씩 혹은 동시에 공중 시동을 거는 것이 가능하다.

 

  Spooldown (감속) , cross-bleed (교차 엔진 공기), windmill (풍차)의 세 가지 재시동 유형이 있고, 셋 모두 선택된 AFTC 엔진 모드에서 시도해야만 한다. 보통 이것은 첫 번째 엔진 모드여야 하지만 AFTC가 이미 선택되었다면 첫 번째 시도를 위해서 2차 모드를 사용해야만 한다.

         ■ Spooldown Airstart

         ■ Spooldown (감속) 공중 시동

 

  Spooldown 공중 시동은 엔진이 꺼진 후에, 결정적인 Spooldown이 발생하기 전에 즉시 시도할 수 있따. 이는 엔진을 재가동하는 가장 빠른 방법이다.

 

  엔진 RPM에 따라서 RPM 증가를 알 때까지 10초가 걸릴 수 있고, 지시된 RPM에 도달하기까지 90초가 걸릴 수 있다. 만약 AFTC가 선택한 엔진 모드가 PRI라면, SEC에서 다시 시작할 수 있다.

 

Spooldown Airstart Checklist

Spooldown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쓰로틀 IDLE 혹은 이상.
재점화가 발생하지 않는다면
2. 쓰로틀 OFFIDLE
여전히 재점화가 안 될 경우
3. ENG MODE SELECT 스위치 SEC
4. 쓰로틀 모드 전환 후 시작이 안 된다면, OFFIDLE.
SEC에서 성공적으로 공중 시동 후
5. ENG MODE SELECT 스위치 가능하다면 PRI

         ■ Cross-Bleed Airstart

         ■ Cross-Bleed (교차 엔진 공기) 공중 시동

  Cross-Bleed 공중 시동은 Spooldown 공중 시동이 성공적이지 않았거나 엔진이 이미 windmill RPM에 있거나 근접할 경우 한쪽 엔진이 돌아가고 있을 때 시도할 수 있다.

 

Cross-Bleed Airstart Checklist

Cross-Bleed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OFF
2. FUEL SHUT OFF 손잡이 손잡이가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
3. 돌아가는 엔진 쓰로틀 최소한 80% RPM.
4. BACK UP IGNITION 스위치 ON
5. ENG CRANK 스위치 돌아가지 않는 엔진으로 설정.
6.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ENG CRANK 켜고 곧장 IDLE
시동이 안 걸린다면
7.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OFFIDLE
여전히 작동하지 않을 경우
8. ENG MODE 선택 스위치 SEC
9. 돌아가지 않는 엔진 쓰로틀 OFF  IDLE
성공적인 공중 시동 후
10. BACK UP IGNITION 스위치 OFF
11. ENG MODE SELECT 스위치 가능하다면 PRI

         ■ Windmill Airstart

         ■ Windmill (풍차) 공중 시동

 

  Windmill 공중 시동은 바람 속도를 이용해 엔진 터빈을 켜도록 항공기의 대기 속도를 사용한다. 필요한 대기 속도는 지시 대기 속도가 450 노트 혹은 그 이상이다. 그리고 대기 속도와 고도가 허용될 때만 시도해야 한다.

 

Windmill Airstart Checklist

Windmill 공중 시동 점검 사항 대조표 

1. 대기 속도 450 KIAS 혹은 그 이상.
2. 쓰로틀 IDLE 혹은 그 이상.
3. BACK UP IGNITION 스위치 ON
만약 재점화가 안 된다면
4. 쓰로틀 OFF 후 IDLE
여전히 재점화가 안 될 경우
5. ENG MODE SELECT 스위치 SEC
6. 쓰로틀 모드 전환 후 시동이 안 된다면, OFF 후 IDLE
성공적인 공중 시동 후
7. BACK UP IGNITION 스위치 OFF
8. ENG MODE SELECT 스위치 가능하다면 PR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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