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2-3 RIO 조종석 / 오른쪽 제어반과 캐노피 조작 손잡이

현명하게 2022. 12. 30. 15: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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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Cockpit Overview

    ○ F-14 RIO Cockpit

         ■ Right Side Console

● 조종석 개요

    ○ F-14 RIO 조종석

         ■ 오른쪽 제어반

Radar Warning Receiver Panel

레이더 경고 장치 제어반

Radar Warning  Receiver (RWR) Panel

조작 기능
1. PWR 스위치 ALR-67 전력을 조작하는 스위치.
2. DISPLAY TYPE 선택 장치 위협 종류의 우선 순위를 매기고 표시하는 것을 조절하는 스위치.
3. MODE 스위치 중앙 (OFF) 위치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하는 스위치. OFST (offset)과 LMT (제한) 위치로 고정하여 각각의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다.
4. TEST 스위치 중앙으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하는 스위치. BIT는 ALR-67에서 BIT를 나타내는 임시적인 위치이다. BIT 페이지 1이 표시되는 동안 SPL (특별)의 선택은 특별 BIT 상태 페이지를 보여준다. 이는 선택한 동안 지속되고 놓고서 3초까지 유지된다.
5. VOL 손잡이 RIO의 ALR-67 소리의 크기를 조절하는 음량 손잡이.

 

Digital Data Indicator (DDI)

디지털 정보 표시계 (DDI)

Digital Data Indicator (DDI)

  디지털 정보 표시계는 데이터 링크를 통해 수신한 명령들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한다.

표시 기능
AFT VEC 항공기가 기체 후방에서 표적에게 접근하는 벡터 상태가 되고 있다.
(표적기가 후방에서 가까워지고 있는 벡터 상태를 뜻하는 것 같음. 즉, 표적기가 쫓아오는 중.
원문: Aircraft is being vectored to approach target from the rear hemisphere.)
COL VEC 항공기가 표적과 충돌 진로 상으로 벡터 상태가 되고 있다.
(표적기와 서로 마주보며 혹은 서로 접근하며 가까워지는 벡터 상태를 뜻하는 것 같음.
원문: Aircraft is being vectored on a collision course to target.)
NO MSG 이때는 수신 문자가 없고. 명령을 받지 않는 동안 데이터 링크 의사소통의 작동만 표시한다.
TO WAY PT 표적 정보에 의해 표시되는 지점으로 진행하라.
HANDOVER TDS가 다른 관제소로 소유한 기체를 인계하고 있다.
ORBIT 최대 순항 거리를 유지하는 현재 위치의 궤도를 가정하라.
CHALNGE 대상을 요격하고 시각적으로 식별하라.
ARM 1 AIM-54를 이용해서 표시된 적기를 요격하고 격추하라.
ARM 2 AIM-7을 이용하여 표시된 적기를 요격하고 격추하라.
ARM 3 AIM-9을 이용하여 표시된 적기를 요격하고 격추하라.
NOT CMD 현재 수신한 방향, 속도와 고도를 무시해라. 또한 유효한 명령 BIT (내장 자체 작동 시험)을 아직 이용할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FRE LAN 가장 적합한 표적을 자유롭게 공격하라.
DIS'GAGE 사격 중지.
ABORT 행동을 중단하라.
BEAC ON APN-154 추적 무선 송신소를 사용할 수 있다.
BEAC DUB APN-154를 더블-펄스 모드로 설정해라.
DROP 수동 혹은 자동으로 데이터 링크 공격 모드에 있을 때 대지 공격 (A/G attack) 데이터 링크에서 무장을 투하하기 위한 명령.
(원문: Command to release weapon in data link A/G attack, manually or automatically if in data link attack mode.)
BEAC OFF APN-154 추적 무선 송신소를 꺼라.
RET BASE 표시된 모항으로 귀환하라.
WAVE OFF 복행하라. 자동으로 AFCS 비활성화한다.
LAND CHECK CATCC는 AFCS를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링크 채널을 가지고 있고, 전체 착륙 점검 목록(Complete Landing Check List)이다.
ACL BEAC APN-154 무전 송신소를 이용하기 위해 항공모함에 의해 감독된다.
ACL RDY ACL은 항공기 APN-154 무전 송신소에 고정되어 있고, 0의 상하(pitch), 좌우 기울기(bank) 신호를 전송하고 있다. 조종사가 활강 진로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A/P CPLR ACL이 ACL 접근을 위해 항공기의 조작을 가져갈 준비가 됐다. 자동 비행이 활성화되어야 한다.
10 SEC 다음 행동 혹은 경로까지 10초 남음을 표시한다. ACL에서는 배의 움직임이 ACL을 감안함을 나타낸다.
(원문: Indicates 10 seconds to next action or waypoint.
In ACL indicates that ships motion is taken into account for ACL.)
ADJ A/C 자신의 항공기와 가까운 다른 항공기의 관제소에서 표시.
VOICE ACL을 이용할 수 없음을 나타낸다. 무선 절차로(Voice Procedures) 전환하라.
TILT 10초 동안 데이터 링크 문자가 없음을 나타낸다. ACL에서는 2초 동안 문자가 없음을 나타내고, AFCS를 비활성화할 것이다.
CMD CHG 임박했거나 최근에 변경된 지휘 명령을 나타낸다.
ALT CHG 임박했거나 최근에 변경된 고도 명령을 나타낸다.
MON ALT 고도 명령을 충분히 정확하게 따르고 있지 않음을 나타내는 문자.
MANUAL 자동 비행이 활성화되어서는 안됨을 나타낸다.
SPD CHG 임박했거나 최근에 변경된 속도 명령을 나타낸다.
MON SPD 속도 명령을 충분히 정확하게 따르고 있지 않음을 나타내는 문자.
CMD CTRL 항공기가 착륙을 위해 데이터 링크 관제 아래에 있음을 나타낸다.
CHG CHN 데이터 링크 채널을 변경하기 위한 명령.
HDG CHN 임박했거나 최근에 변경된 진로 명령을 나타낸다.
CANC RPY TDS가 응답 문자들을 취소하였다.
FWD VEC 항공기가 기체 전방에서 표적에게 접근하는 벡터 상태가 되고 있다.
(표적기가 전방에서 가까워지고 있는 벡터 상태를 뜻하는 것 같음. 즉, 표적기의 후방에서 쫓아가는 중.
원문: Aircraft is being vectored to approach target from the front hemisphere.)

쪽지

   DDI 등화의 다수는 현재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은 데이터 링크 응답 문자에 의존한다.

 

DECM Control Panel

DECM 조작반

DECM Control Panel

  DECM 전파 방해기 (AN/ALQ-126)을 조작하는 판.

조작/표시계 기능
1. STANDBY 등화 체계가 STBY에 위치할 때 예열을 나타내는 주황등. 예열이 완료되면 사라진다. 작동 시험 혹은 운용 중에 표시는 결함이 발생했음을 나타낸다.
2. DECM 선택 장치 DECM 전원/모드 스위치. 전원과 DECM 기능을 조작하기 위해 사용한다.

OFF - AN/ALQ-126의 전원을 끈다.

STBY - 대기, 체계를 예열하는 전원을 공급한다.

TEST/HOLD 3 SEC - 체계 작동 시험을 준비하기 위해 3초 동안 이 위치에 유지해야만 한다.

TEST/ACT - AN/ALQ-126 BIT (내장 시험 장치)를 시작한다. TEST/HOLD 3 SEC 위치에서 3초간 있은 후에 사용된다.

REC - 수신, 위협 신호를 수신하고 분석하기 위해 AN/ALQ-126을 쓸 수 있다. 탐지된 미사일 발사는 체계가 반복 모드(RPT, Repeat Mode)로 강제 전활될 수 있다.

RPT - 반복, 수신한 위협 신호에 프로그램된 응답을 사용하기 위해 AN/ALQ-126 쓸 수 있다.
3. AUDIO knob 음량 크기 손잡이, RIO 헤드셋의 AN/ALQ-126의 음량 크기를 조절한다.

 

Data Link Control Panel

데이터 링크 조작반

Data Link Control Panel

데이터 링크를 조작하는 판.

조작 기능
1. 전송 모드 스위치 데이터 링크 전송 모드를 설정하낟.

TEST - 체계 작동 시험을 시작한다.

NORM - 기본 운용 모드

A/J - 대전파방해 모드
2. 주파수 선택 톱니바퀴 데이터 링크 주파수를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동륜.
3. 데이터 링크 전원 스위치 데이터 링크에 전원 공급을 활성화한다. 또한 AUX(보조, 예비)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서도 쓸 수 있다.

 

Data Link Reply and Antenna Control Panel

데이터 링크 응답과 전파 송수신기 조작반

Data Link Reply and Antenna Control Panel

데이타 링크 정렬, 응답 그리고 전파 송수신기를 조작하기 위해 사용하는 판.

조작 기능
1. ANTENNA 스위치 UHF 1 과 데이터 링크를 사용을 위해 쓰이는 전파 송수신기를 선택하는 스위치.
2. REPLY 스위치 데이터 링크 응답을 전송하기 위해 사용된다. NORM (보통) 위치에서 전송하고, CANC (취소)에서 할 수 없다.
3. MODE 스위치 TAC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하지만 원통 코일(solenoid)로 유지할 수 있는 스위치. 데이터 링크 정렬과 비행 경로점 최신화를 할 수 있다.

CAINS/WAYPT - 데이터 링크 정렬과 비행 경로점 최신화를 할 수 있다.

TAC - 주파수들의 수동 선택을 할 수 있고, 데이터 링크 정렬을 멈춘다.
4. ADRESS 지동륜 자신의 항공기가 사용하는 데이터 링크 주소를 설정한다. (가장 낮은 두 자리 숫자를 설정한다. 나머지는 지상요원이 설정한다.)

 

AN/ALE-39 Control Panel

AN/ALE-39 조작반

AN/ALE-39 Control Panel

조작/지시계 기능
1. 소지품 측량기 적재된 대응책의 잔량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아날로그 측량기. 측량기 아래의 손잡이를 눌러넣고 돌리는 것으로 수동 설정할 수 있다.
2. PWR/MODE 스위치 AN/ALE-39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 운용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AUTO(CHAFF)/MAN - 대응책의 수동 투하와 ECM 체계의 위협 탐지로 채프 자동 투하를 허용한다.

MAN - 대응책의 수동 투하를 허용한다.

OFF - AN/ALE-39를 쓸 수 없다.
3. SALVO FLARES 스위치 모든 플레어를 병렬로 신속 투하 할 수 있다. ON 위치로 옮기기 위해서는 스위치가 들어올려져야 한다.
4. FLARE MODE 스위치 플레어 투하를 위한 운용 모드를 선택하는 스위치. 공중에 있는 동안 조종사 조종간의 DLC 단추가 배출하는 대응책도 조절한다.

MULT - 다수, 각각 플레어 배출 명령이 플레어가 적재된 각각의 투발기의 하위 항목에서 하나를 배출할 것이다. 수동과 프로그램 투하 모두에 영향을 준다.

NORM - 보통, 각각 플레어 배출 명령이 전체 중에서 플레어 하나를 배출한다. 수동과 프로그램 투하 모두에 영향을 준다.

PILOT - 조종사 조종간 DLC 단추로 조종사가 플레어를 수동으로 투하할 수 있다. 다른 위치들은 DLC 단추를 누를 때 채프를 투하한다.
5. 대응책 투하 스위치들 각각의 대응책 투하 작동을 조작하는 스위치들로 중앙으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PRGM - 프로그램, 이 위치에 넣기 위해서는 스위치를 들어올려야 한다. 일시적인 작동으로 프로그램 투하를 시작한다.

STBY - 투하하지 않음.

SGL - 단일, 일시적인 작동으로 대응책 하나를 투하한다.

 

AA1 Control Panel

AA1 조작반

AA1 Control Panel

AN/APX-76 질문호출기 조작반.

조작/지시계 기능
1. M4 ALARM OVERRIDE 스위치 RIO 헤드셋에서 mode 4 톤 알람을 사용하지 않게하는 스위치.
2. TEST-CHAL CC 스위치 IFF 수하와 작동 시험을 하는 스위치. 가운데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TEST - 일시적인 동작, 자체 무선 응답기에 질문하는 것으로 AN/APX-76를 작동 시험한다. 만약 같은 암호가 설정된다면 DDD 3마일과 4 마일에 두 개의 실선이 나타난다.

CHAL CC - 일시적인 동작, DDD에 올바른 모드와 암호가 있는 응답만 보여주는 10초 질문 순환을 시작한다.
3. CODE 선택장치 지동륜 질문호출기를 사용하기 위해 모드와 암호를 조작하는 지동륜. 첫 번째 바퀴는 모드를, 나머지 네 개는 코드를 설정한다.
4. CHAL 등화 활성 질문이 진행 중임을 표시하는 등화.
5. FAULT 등화 AN/APX-76에 결함을 나타내는 등화.

쪽지

  IFF에 대한 DCS의 한계 때문에 AA1 조작반은 현재 미구현이다.

 

AN/ALE-39 Programmer

AN/ALE-39 프로그래머

AN/ALE-39 Programmer

현재 AN/ALE-39 안에 대응책 소지품을 프로그램하기 위한 프로그램 판.

조작/지시계 기능
1. JAMR 지동륜들 전파 방해 투하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동륜들.

QTY - 수량, 프로그램에 투하할 전파 방해 장치들의 양을 설정한다.

INTV - 간격, 프로그램에 전파 방해 장치 투하 사이의 초 단위 간격을 설정한다.
2. CHAFF 지동륜들 채프 투하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동륜들.

B-QTY - 수량, 하나의 일제 투하 프로그램에서 투하할 채프의 양을 설정한다. C (지속) 혹은 R (무작위) 설정도 가능하다.

B-INTV - 간격, 하나의 일제 투하 프로그램에서 채프 터뜨림의 간격을 설정한다. R (무작위)도 설정할 수 있다.

S-QTY - 수량, 프로그램에서 투하하기 위한 일제 투하의 숫자를 선택한다.

S-INTV - 간격, 프로그램에서 일제 투하 사이의 간격을 설정한다.
3. FLARE 지동륜들 플레어 투하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하는 지동륜들.

QTY - 수량, 프로그램에서 투하되기 위한 플레어의 수량을 설정한다.

INTV - 간격, 프로그램에서 플레어 투하 사이의 간격을 설정한다.
4. LOAD 조작 지동륜들 AN/ALE-39 내부, 각 발사기 세부 항목 안에 무엇이 적재되어있는지를 기입하는 지동륜들.

L10 - 왼쪽 10 세부 항목 안의 적재된 대응책을 설정한다.

L20 - 왼쪽 20 세부 항목 안의 적재된 대응책을 설정한다.

R10 - 오른쪽 10 세부 항목 안의 적재된 대응책을 설정한다.

R20 - 오른쪽 20 세부 항목 안의 적재된 대응책을 설정한다.
5. RESET 스위치 AN/ALE-39에 프로그램된 설정 불러오고, 순서기 스위치를 그들의 시작 위치로 초기화한다.

 

Interior Light Control Panel

내부 등화 조작반

Interiror Light Control Panel

RIO 조종속 안의 등화들을 조작하는 판.

조작 기능
1. INSTRUMENT 지동륜 계기반 조명을 조작하는 지동륜. 0은 끄는 것이고, 1-14는 조명을 점점 더 밝게 설정한다.
2. WHITE FLOOD 스위치 RIO 조종석 안의 백색 투광 조명을 사용할 수 있는 스위치. DIM 과 BRT (밝음) 설정을 이용할 수 있다. 스위치를 잡아당기지 않으면 off에 고정된다.
3. CONSOLE 지동륜 제어반 조명과 붉은 투광 조명들을 조작하는 지동륜. 0 은 제어반과 붉은 투광 조명을 끄고, 1-14는 제어반 조명을 점점 더 밝게 설정한다.
4. RED FLOOD 스위치 계기반과 제어반의 붉은 투광 조명들을 조작하는 스위치.

BRT - 계기반과 제어반의 붉은 투광 조명들을 밝게 설정한다.

MED - 제어반 붉은 등화들.

DIM - 제어반 붉은 등화들을 흐릿하게.

 

Data/ADF Switch

자료/ADF 스위치

DATA/ADF Switch

  HSD와 ECMD에 자료와 ADF 정보를 조작하는 스위치.

  BOTH는 ADF 표시와 항법 자료 덩어리를 표시할 수 있다.

  DATA는 항법 자료 덩어리만 표시할 수 있다.

  OFF는 둘 모두 표시하지 않는다.

 

IFF Transponder Control Panel

IFF 응답기 조작반

IFF Transponder Control Panel

AN/APX-72 응답기를 위한 조작반

조작/지시계 기능
1. MODE 4 스위치 모드 4를 이용할 수 있다.
2. MODE 4 AUDIO / LIGHT 스위치 모드 4 음성과 조명 관찰을 사용할 수 있다.

AUDIO - 모드 4의 질문호출기의 음성 관찰과 모드 4 응답들의 REPLY 조명 관찰을 할 수 있다.

OUT - 모드 4의 음성과 조명 관찰을 모두 끈다.

LIGHT - 모드 4의 REPLY 조명 관찰을 할 수 있다.
3. MODE 4 CODE 선택 장치 사용할 암호를 조작하는 CODE 선택 스위치.

ZERO - 체계로부터 두 암호를 지운다.

B - B암호를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다.

A - A암호를 사용하기 위해 선택한다.

HOLD - 미구현
4. MODE 4 REPLY 조명 mode 4 응답이 생성되고 전송될 때 나타나는 조명. 조명을 작동 시험하기 위해 누를 수 있다.
5. TEST 조명 각각 작동 시험 스위치가 사용될 때 올바른 작동 시험을 나타내는 조명. 누르는 것으로 조명 자체를 작동 시험될 수 있다.
6. MASTER 선택 장치 AN/APX-72 운용 모드를 조작하는 선택 스위치.

OFF - AN/APX-72에 전원 공급을 끈다.

STBY - 예열, 다른 운용 모드를 선택하기 전에 즉시 운용을 위하여 예열할 수 있다.

LOW - 낮은 민감도 모드에서 모드를 설정하기 위해 응답을 활성화한다. 오직 근처의 강한 질문호출기에만 응답한다.

NORM - 보통, 보통 수신한 모든 질문호출기에 응답한다.

EMER - 모드 스위치에 상관없이 모드 1, 2 그리고 3 / A와 모드 C에 응답하는 긴급 모드를 활성화한다.
7. MODE 스위치들 다른 IFF 모드의 운용을 조작하는 스위치.

TEST - 각각 모드를 작동 시험한다. TEST 조명이 켜지면 올바른 운용이다.

ON - 각각의 IFF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OFF - 각각의 IFF 모드를 사용하지 않는다.
8. RAD TEST-OUT-MOON 스위치 지상 작동 시험과 모드 4가 아닌 응답들의 관찰을 허용한다.

RAD TEST - 승무원이 사용하지 않음.

OUT - 작동 시험과 관찰을 사용하지 않는다.

MON - 응답들이 생성되고 전송될 때 작동 시험 조명이 켜지는 것으로 모드 1, 2, 3과 C를 관찰한다.
9. IDENT-OUT-MIC 스위치 모드 1-3 IDENT 기능의 운용을 조작하는 스위치.

IDENT - 일시적인 위치로 스위치를 놓고 15~30초 동안 IDENT 응답을 가능하게 한다.

OUT - IDENT 기능을 끈다.

MIC - IDENT 조작을 승무원 UHF PTT로 옮긴다. 매번 PTT를 누르는 것으로 각 IDENT에 IDENT 응답을 할 수 있다.
10. CODE 지동륜 사용 중인 모드 1과 3을 위해 암호를 선택하는 여섯 개의 지동륜들.

쪽지

  응답기 기능은 현재 dcs에서 구현되지 않았다.

 

IFF Antenna Control / Test Panel

IFF 전파송수신기 조작 / 작동 시험반

IFF Antenna Control / Test Panel

IFF 안테나, 작동 시험, 지상 냉각을 위한 제어 장치가 포함된 판.

조작 기능
1. IFF ANT 스위치 IFF 응답기를 사용하는 전파 송수신기 조작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스위치. AUTO (자동) 혹은 LWR (아래쪽)으로 선택할 수 있다.
2. IND LT/DDI BIT 스위치 수동 DDI BIT 그리고 RIO의 표시등 작동 시험을 하는 작동 시험 스위치.
3. GND CLG 스위치 지상에 있을 때 항공기 체계들을 냉각하기 위해 외부 공기의 사용을 허용하는 스위치.

OBC/CABIN - 외부 공기를 기내로 유입되게 하고, OBC (On Board Checkout, 기내 점검)를 위해, 줄여놓은 성능으로 AWG-9 / AIM-54 와 전자 장치들을 냉각할 수 있게 한다.

OFF - 외부 공기를 이 기능들로 사용하지 않는다.

AWG-9 / AIM-54 - 외부 공기를 사용하여, 더 좋은 성능으로 AWG-9과 AIM-54 냉각수를 냉각하지만 기내에서 외부 공기를 쓸 수 없다.

 

Mid Compression Bypass Test Panel (F-14A 한정)

중앙 공기 압축 우회 작동 시험

Mid Compression Bypass Test Panel

중앙 공기 압축 우회 (MCB) 전자 회로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제어 장치와 지시계를 가지고 있는 판

조작 기능
1. 왼쪽과 오른쪽 작동 시험등 MCB 작동 시험 스위치가 활성화 상태일 때 각각 왼쪽과 오른쪽의 성공적인 MCB 전자 회로 작동 시험을 나타내기 위해 빛이 나는 표시계.
2. MCB 작동 시험 스위치 MCB 전자 회로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MCB 전자 회로 작동 시험을 활성화하는 작동 시험 스위치.

 

Electrical Power System Test Panel

전력 체계 작동 시험반

Electrical Power System Test Panel

지상 요원이 항공기의 전기와 관련된 체계들을 작동 시험 하기 위해 사용하는 판.

 

쪽지

  DCS에서는 미구현.

 

Canopy Defog/Cabin Air Lever

캐노피 김서림 제거/기내 공기 막대

  캐노피 공기 확산 막대는 기내의 공기 흐름을 조절한다. 기본 위치인 CABIN AIR는 조종석 공기 확산기를 통해 70%의 조정된 공기를 전달하고, 캐노피 공기 확산기를 통해 30%의 조정된 공기를 전달한다. CANOPY DEFOG 위치는 캐노피 김서림 제거를 위해 모든 공기 흐름을 캐노피 공기 확산기를 통하여 전달한다.

 

         ■ Canopy Control Handle

         ■ 캐노피 조작 손잡이

Canopy Control Handle

  조종석 오른쪽 벽에 위치한 캐노피 조작 손잡이들은 캐노피의 운용을 조작한다. 손잡이는 손잡이 기계 장치와 손잡이 위치 글자가 쓰여있는 상자 아래에 붙어있다. 캐노피 조작 손잡이는 조종사 조종석에서도 똑같이 위치한다.

조작 기능
BOOST 동력 증가로 캐노피를 닫는다. 차가운 날씨나 강한 맞바람이 불 때 사용한다.
CLOSE 캐노피를 닫는다. 비행할 때 기본적인 위치.
HOLD 닫는 것을 제외하고 어떤 위치에서든 캐노피의 현재 위치를 고수한다.
OPEN 캐노피를 연다.
AUX OPEN 체계의 유압이 너무 낮을 때 수동으로 캐노피를 여는 것을 허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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