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2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연료 체계

현명하게 2023. 1. 9. 2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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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Fuel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연료 체계

 

Fuel System

  1. 재급유관 (Refueling Probe)

  2. 지상 재급유 시설, 우측 (Ground Refeuling Port, Right Side)

  3. 전방 동체 연료통 (Foward Fuselage Tank)

  4. 왼쪽 외부 연료통 (Left External Drop Tank)

  5. 왼쪽 상자형 대들보 연료통 (Left Box Beam Tank)

  6. 왼쪽 날개 연료통 (Left Wing Tank)

  7. Vent Tank

  8. 연료 투하 장대 (Fuel Dump Mast)

  9. 후방 동체 연료통 (Aft Fuselage Tank)

  10. 오른쪽 상자형 대들보 연료통 (Right Box Beam Tank)

  11. 오른쪽 날개 연료통 (Right Wing Tank)

  12. 오른쪽 외부 연료통 (Right External Drop Tank)

 

  F-14의 주요 연료 저장소는 각 엔진당 하나인 두 개의 연료 공급 체계로 이뤄져있다. 오른쪽 엔진 연료 공급 체계는 오른쪽 날개와 오른쪽 상자 칸들, 전방 동체 칸들로 이뤄져있고, 왼쪽 엔진 연료 공급 체계는 왼쪽 날개와 왼쪽 상자 칸들 그리고 후방 동체 칸들로 이뤄져있다. 연료 계량기를 읽을 때 이것들을 알아두고 있어야 한다.

 

  사용 가능한 총량은 대략 20,000 파운드로 아래 표와 같이 분배되어 있다.

연료통 분류 파운드
전방 동체 4,700
후방 동체 4,400
오른쪽 공급 모음 1,600
왼쪽 공급 모음 1,500
날개 내부 4,000
외부 연료통 3,600

 

         ■ Fuel Quantity Indicators and Controls

         ■ 연료량 표시계와 제어 장치

Fuel Qunatity

  조종사 오른쪽 무릎 계기반에 있는 연료량 표시계는 싣고 있는 내부와 외부 연료를 보여준다.

 

  가장 윗쪽 지시계 (1)는 현재 설정된 BINGO 연료 기준을 보여준다. 이 양은 손잡이(5)를 돌리는 것으로 원하는 양을 설정할 수 있다. 이 표시계와 제어 장치는 전체 연료가 설정한 양 이하일 때 BINGO 주의등을 활성화한다.

 

  TOTAL (2) 표시계는 싣고 있는 연료의 총량을 보여준다.

 

  L 과 R (3)은 보통 왼쪽과 오른쪽의 각 연료 공급 체계에서 싣고 있는 연료를 보여준다. 연료 관리 제어반에 있는 스위치로 화면에 표시될 날개 내부 연료통 (WING) 혹은 외부 연료통 (EXT)을 선택할 수 있다. 하지만 이 스위치는 연료 공급 체계들(FEED)을 보여주도록 자동적으로 돌아가게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아래 연료 관리 제어반 사진의 QTY SEL (1) 참고)

 

  FUS & FEED (동체와 연료 공급 체계) 막대는 AFT & L (후방 동체와 왼쪽 공급 체계)와 FWD & R (전방 동체와 오른쪽 공급 체계)를 1,000 파운드 단위로 보여준다.

 

  추가로 RIO는 총 연료량 화면을 오른쪽 계기반에 가지고 있다. 이 화면의 측량기는 오직 총 연료량만 볼 수 있다. (Fuel Quantity Totalizer 보러가기 / RIO 오른쪽 계기반)

 

Fuel Management Panel, 연료 관리 제어반

  조종사 왼쪽 수직 제어반에 있는 연료 관리 제어반은 연료 체계를 제어하는 장치들이 있다.

 

  QTY SEL (1) 스위치 (rocker switch)는 앞서 언급한 L & R 연료 화면에 대한 설명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FEED (2) 스위치는 조종사가 단일 엔진 운용 혹은 공급 체계 결함으로 발생한 연료 불균형을 수정할 수 있게 한다. 각각 정상 NORM 으로 하나의 연료 공급 체계 두 개의 엔진에 공급하는 대신에 FWD (전방과 오른쪽 연료통들) 혹은 AFT (후방과 왼쪽 연료통들)에서 공급하도록 선택하는 방식이다. 스위치 덮개가 내려가있을 때는 스위치를 NORM 위치로 고정해둔다.

 

  WING/EXT TRANS (3) 스위치는 날개와 외부 연료통들에서 동체 연료 공급 체계 안으로 연료가 이송되는 것을 제어한다. 정상 AUTO 위치는 착륙 장치 (Landing Gear)가 접히자마자 이러한 이송을 활성화한다. ORIDE 위치는 착륙 장치 위치와 상관없이 연료 이송을 가능하게 하여, 지상에 있을 때 혹은 착륙 장치 회수 감지 (Landing Gear Retraction Detection)를 억제(inhibiting)하는 전기적인 체계의 오작동 중에도 이송이 가능하게 한다. (의역: 랜딩 기어 위치와 상관없이 이송하게 하여 지상에서나 랜딩 기어에 문제가 생길 때에도 연료 이송을 할 수 있다.) OFF 위치는 이송을 불가능하게 하지만 MTS 제어반에서 INST 작동 시험이 진행중일 때, 재급유관이 ALL EXTD로 설정되거나 연료를 투하할 때 자동으로 AUTO로 우선시될 수 있다.

 

  DUMP (5) 스위치는 연료 투하관으로 연료를 버릴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모든 연료 이송 체계를 활성화하여 날개와 외부 연료통 그리고 동체 연료의 투하를 가능하게 한다. 만약 바퀴에 무게가 실리거나 (지상에 있을 때) 감속 장치 (Speed Brake)가 완전히 수납되지 않았을 때는 연료 투하를 할 수 없다.

 

  쪽지

  비록 기술적으로는 연료 투하가 진행 중일 때에도 후기 연소 활성화가 가능하지만, 투기된 연료에 불을 붙이는 가능성 때문에 허용되지 않는다.

 

In-Flight Refuleing

공중 재급유

  위 패널에는 공중 재급유 체계 제어 장치들도 있다.

 

  REFUEL PROBE (6) 스위치는 재급유관의 전개와 연료를 공급 받기 위해 연료 체계를 준비하도록 제어한다. 두 개의 전개 위치가 있는데 (EXTD) 날개와 외부 연료툥을 포함하여 모든 연료통에 재급유를 활성화 하는 ALL, 그리고 오직 동체 연료통들만 재급유하도록 하는 FUS가 있다. ALL 위치를 선택할 때 날개와 외부 연료통에 재급유를 하기 위해 해당 연료통에서의 연료 공급이 비활성화된다. RET (회수)는 재급유관을 회수하고 정상 연료 체계 운용으로 돌아간다.

 

  쪽지

  EXTD ALL을 선택하는 것은 WING/EXT TRANS 스위치를 AUTO로 재설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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