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3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화재 탐지와 진압 체계

현명하게 2023. 1. 10. 19:06
반응형

 

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Fire Detection and Suppression System

         ■ Fire Detection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화재 탐지와 진압 체계

         ■ 화재 탐지 체계

  F-14에서 화재 탐지 체계는 각 엔진에서 하나씩, 두 개의 화재 감지 폐회로 (sensing loop)를 가지고 있다.

 

  이 폐회로들이 그것이 속한 전체 길이에서 600℉ (약 316℃)를 넘는 온도 혹은 하나의 6인치 구획에서 1,000℉ (약 538℃)를 넘는 온도를 탐지할 때 화재 감지 회로가 작동한다. 왼쪽 탐지 폐회로는 ACM 제어반에 있는 왼쪽 화재 경고등을 빛내고, 오른쪽 탐지 폐회로는 오른쪽 화재 경고등을 빛나게 한다. (Air Combat Maneuver Panel 공중 전투 기동 제어반을 볼 것.)

 

  엔진에서 뜨거운 공기의 유출을 탐지하고, 온도가 575 ℉ (약 302℃)를 위로 탐지되면 조종사 주의-경고 표시계에 BLEED DUCT 주의등을 빛나게 하도록 설계된 감지기들도 있다. (Caution - Advisory Indicator 주의-경고 표시계를 볼 것.)

 

         ■ Fire Suppression System

          화재 진압 체계

Fire Surppression System

  F-14에 있는 화재 진압 체계는 화재억제제(Fire Suppression Agent)가 채워진 두 개의 병을 갖고 있다. 조종사는 선택한 엔진에 화재억제제를 방출할 수 있다. 비록 체계는 두 개의 병을 갖고 있지만, 둘 모두 오직 한 엔진의 소화만 할 수 있는 One-Shot 체계로 만들어져 한 번에 방출된다.

 

  불이 꺼질 때까지 엔진에 남아있는 것으로 결정되는 억제제의 유효성 때문에 엔진에서 바람에 날아가 사라지기 까지 오래 걸리는 저속에서 더 효과가 좋다. 억제제 자체는 독성이 적고 가능하면 엔진에 손상이 안 가도록 설계된 반면에 여전히 화재 진압에 효과적이다.

 

  체계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조종사는 불타는 엔진과 일치하는 쪽의 FUEL SHUT OFF 손잡이를 (위 사진 참고) 잡아당기고, 뒤에 있는 소화 단추를 누른다. 손잡이를 당기는 것은 연료가 엔진과 연결되는 걸 멈추고, 뒤에 있는 단추는 화재억제제를 해당 엔진 안에 방출한다.

 

  이 체계와 연결된 두 개의 경고등이 있다. 각각 하나의 화재억제제 병 안의 저압을 나타낸다. ENG FIRE EXT는 주요 용기 안의 저압을 나타내고, AUX FIRE EXT는 예비 용기에서 똑같은 것을 나타낸다. 둘 모두 조종사 주의-경고 표시계에 있다. Caution - Advisory Indicator 주의-경고 표시계를 볼 것.

 

  이 경고등은 체계가 성공적으로 사용된 후에 둘 모두 빛이 날 것이고, 또한 용기에서 압력이 빠져나가는 오류의 경우에도 빛이 난다.

 

         ■ Fire Detection and Suppression System Test

         ■ 화재 탐지와 억제 체계 작동 시험

  주요 작동 시험 제어반 스위치에서 FIRE DET/EXT 위치를 선택하는 것으로 두 개의 체계를 작동 시험해 볼 수 있다. (Master Test Panel 주요 작동 시험 제어반을 볼 것.) 각각의 폐회로가 작동한다면 ACM 제어반에 있는 두 개의 경고등 모두가 빛날 것이다. 주요 작동 시험 제어반에서 GO 등화는 진압 체계가 기능한다면 빛날 것이고, 만약 NO GO 혹은 등화가 빛나지 않는 것은 진압 체계나 작동 시험 회로에 문제가 있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