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5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유압 체계

현명하게 2023. 1. 23.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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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Hydraulic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유압 체계

  F-14는 두 개의 분리된 유압 체계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비행 유압 체계이고 하나는 혼합 유압 체계이다.

 

  두 개의 체계는 각 엔진과 연결된 유압 펌프로 구동되는데 비행 유압 체계는 오른쪽 엔진, 혼합 유압 체계는 왼쪽 엔진과 연결되어있다. 두 체계 모두 평소 운용할 때 약 3,000 psi 로 가압된다.

 

  비행 조종면들은 두 체계에서 공급 받지만 혼합 유압 체계는 플랩, 착륙 장치와 재급유관 같은 보조 체계에도 압력을 공급한다. 두 체계는 다른 하나가 결함이 있을 경우 서로 독립적으로 비행 조종면을 움직이기 위해서이다.

 

  유압 체계는 공중에 있을 때 불필요한 체계들과 연결이 되어있는데 착륙 장치 손잡이 옆에 있는 스위치로 분리할 수 있다. 이것은 이 체계들에 가해진 손상이 혼합 체계 압력에 영향을 주지 않고, 유체 손실을 야기하지 않게 하기 위해서이다. 분리될 수 있는 체계들은 착륙 장치, 바퀴 제동, 미끄럼 방지 (anti-skid)와 앞바퀴 조향 (nosewheel steering)이다. 이 스위치는 착륙 장치 손잡이가 아래로 내려와있을 때에는 이 체계들이 분리될 수 없도록 기계적으로 고정된다.

 

  유압 펌프 중 하나만 고장이 나면 유압 이송 펌프를 통해 다른 펌프로부터 고장난 체계에 압력을 가할 수도 있다. 이 펌프는 다른 하나에서 어느 한 곳의 체계로 공급할 수 있는 무지향성 유압 구동식 펌프이고, 만약 구동되는 체계가 약 3,000 psi라면 압력을 2,400 ~ 2,600 psi 사이로 유지할 것이다. 한 체계의 압력이 500 psi 이하로 떨어지면 펌프는 작동하는 체계에서 펌프 손상을 막고 압력 보존하기 위해 고정될 것이다. 펌프는 조종사가 수동으로 비활성화할 수도 있다.

 

  두 개의 유압 체계가 모두 고장난 경우 비행 유압 체계는 비상 비행 유압 펌프라고 불리는 전기식 펌프로 구동될 수 있다. 이 펌프는 주요 유압 체계 중 어느 쪽에도 압력이 없을 때에도 꼬리날개 조종면을 독립적으로 구동할 수 있고, 항공기가 집으로 되돌아가 착륙할 수 있게 한다. 이 전기식 펌프는 주요 유압 체계 모두 2,100 psi 로 내려갈 때 자동으로 활성화되고, 어느 하나가 다시 2,400 psi 에 도달하면 차단된다. 자동 펌프 활성화는 low mode에서 체계를 활성화하지만 수동으로 low 혹은 high 운용 중 하나를 선택할 수도 있다. 이 펌프로 구동된다면 조종면은 high보다 low에서 훨씬 더 감소된 굴절 속도를 가지게 될 것이다.

 

  혼합 체계에서 압력이 없을 때, 바퀴 제동 축압기와 재급유관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 수동식 유압 펌프도 있다. 이것은 주로 지상 운용에서 전력이 없는 상황을 위한 것이지만 공중에서 예비로써 사용할 수 있다.

          Controls and Indicators

         ■ 제어 장치와 지시계

Hydraulic Pressure Indicator

  유압 지시계 HYD PRESS는 혼합 유압을 나타내는 COMB와 비행 체계 유압을 나타내는 FLT를 천 단위의 psi 로 보여주는 두 개의 측정기를 갖고 있다. 눈금은 펌프가 정상적으로 작동할 때인 3,000 psi 압력을 나타내는 표시를 갖고 있다.

 

  아래의 계기는 스포일러 유압 압력 가용성을 나타내는 SPOIL과 비상 비행 유압 펌프인 EMER FLT 운용을 나타내는 깃발이 있다. HI 깃발은 비상 비행 유압 펌프가 high (높음)으로 운용 중일 때 나타나고, LOW 깃발은 low (낮음) 운용 중일 때 나타난다.

 

Emergency Brake Pressure Indicator

  BRAKE PRESSURE 계기는 제동 축압기에서 이용가능한 압력을 보여준다. PARK는 주차 제동 압력을 나타내고, AUX는 바퀴 제동 압력을 나타낸다. 초록색 영역은 약 2,150 psi 에서 3,00 psi 에 해당하는 압력이고 빨간색은 그보다 낮은 압력이다.

Hydraulic Transfer Pump Switch

  유압 이송 펌프 스위치인 HYD TRANSFER PUMP는 조종사의 오른쪽 제어반에 있다. 스위치는 펌프의 수동 차단 (SHUTOFF)를 할 수 있지만 보통 어느 한 쪽의 유압 펌프가 고장나면 자동으로 펌프가 활성화되게 하는 NORMAL 위치에 둔다. 스위치는 NORMAL 위치로 보호된다.

 

  비상 비행 유압 펌프는 Master Test Panel (주요 작동 시험 제어반) 에서 보호되는 스위치로 제어된다. 보호되는 위치인 (AUTO)LOW 는 위에서 자세히 설명한 대로 펌프가 자동으로 활성화되게 하고, HIGHLOW는 덮개를 올렸을 때 수동으로 활성화할 수 있다.

 

  Caution - Advisory Indicator (주의-경고 표시등)에서 주요 유압 체계 압력 중 어느 하나가 2,100 psi 아래일 때를 나타내는 HYD PRESS 조명이 유일하게 관련된 주의등이다. 두 체계가 다시 2,400 psi 위가 될 때 주의등이 꺼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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