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3-18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WG-9 무장 제어 체계 (WCS) ②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3. 6. 13. 12:41
반응형

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AN/AWG-9 Weapon Control System (WCS)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WG-9 무장 제어 체계 (WCS)

         ■ Tactical Information Display (TID) and Associated Controls

         ■ 전술 정보 화면 (TID)와 관련된 제어 장치들

Tactical Information Display

  TID는 WCS를 위한 주요 정보 화면이다. 이것은 RIO가 F-14 톰캣에 있는 장거리 무장을 위해 표적을 식별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전술 사진을 보여준다. 이것을 머리를 밑으로 둔 지도라고 생각해보자.지상/표면 특징 (지도)의 표현은 없지만 제공되는 추적과 기호들의 상대 좌표를 보여준다. 또한 WCS에 정보를 입력하기 위해, 항법을 위해, INS 정렬 그리고 기내 자체 점검을 위한 부수적인 역할의 화면으로도 쓰인다.

 

TID Display Control Knobs

TID 화면 조절 손잡이

  TID 윗쪽 둘레에는 두 개의 화면 조절 손잡이가 있다. (2 & 4) 왼쪽 것은 TCS화면의 대비를 조절하고, 오른쪽 것은 TID의 종합적인 밝기를 조절한다. 두 설정은 사용자의 선호와 주위 조명에 따를 것이다.

 

INS and Navigational Controls

INS와 항행 보조 장비 제어 장치

  TID 왼쪽 상단 구석에는 INS 상태 화면으로 (1) INS와 그것의 정렬 상태를 나타낸다.

 

  TID 옆에는 두 개의 선택 장치 손잡이가 있다. 왼쪽의 것은 (12) INS 혹은 AHRS 모드를 선택하고 조절하며, INS 정렬도 할 수 있다.

 

  오른쪽에 있는 것은 (6) 조종사가 목적지 조향을 선택했을 때 사용할 자료를 조절하기 위핸 선택 손잡이이다. WCS에서 저장된 다른 항로 중간 지점 (waypoint)을 선택한다. MAN 위치는 TARPS를 장착한 항공기에서만 사용한다.

 

  이 선택 장치 가까이에 있는 것은 TID 상단 오른쪽 둘레에 있는 입력값 원통이다. (5) 이것은 현재 조종사에게 보여지는 조향 정보의 유형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된다.

 

  가능한 조향 유형은 다음과 같이 보여진다: Destination (DEST, 목적지), Data Link Command heading (D/L, 데이터 링크 명령 진로), azimuth lead collision steering (LD CLSN, 방위각 선두 충돌 조향), collision steering (CLSN, 충돌 조향), lead pursuit steering (LD PURST, 선두 추적 조향), pursuit steering (PURST, 추적 조향), TACAN radial (TACAN), 그리고 수동 설정 명령 진로 (MAN).

  【여기서 말하는 Lead는 리드 추적, Collision은 표적과 접촉을 의미한다.】

 

TID Data Readout Drum

TID 자료 정보값 원통

  TID 위에는 자료 정보값 표시 원통이 있다. (3) 이것은 TID 글자 정보값의 자료 근원을 표시한다. 가능한 정보값은 다음과 같다: 다양한 항법 체계의 항로 중간 지점 (WAY PT, ST, FIX PT, IP 그리고 HB), 자신의 항공기 (OWN A/C), 최우선 표적 (TGT 1) 그리고 SYMBOL.

 

  Symbol indicates that the readout displays data for a hooked symbol on the TID which doesn't have its own indicator text on the drum. The drum can also show a blank face to indicate the data source as one not having its own indicator text and which has no symbol on the TID. (시발 영어 좆같네. 뭐라 쳐 써놓은 거야.)

 (파파고: SYMBOL은 TID 상에서, 원통의 자체 지시계 문자를 가지지 않은 채 포착된 기호의 자료를 정보값이 표시하도록 나타낸다. 원통은 TID 상에 기호가 없고, 자체 지시계 문자를 가지지 않은 자료의 원천을 표시하기 위해 빈 칸을 표시할 수 있다.)

  [의역: TID에서 원통에 없는 문자를 가진 기호(표적)을 잡았을 때, 정보값이 해당 표적의 자료를 표시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원통에 문자가 없으며, TID 상에 기호도 없음을 나타내기 위해서 빈 칸을 보일 수도 있다.]

 

TRACK HOLD and CLSN buttons

TRACK HOLD와 CLSN 단추들

  TID 주위에 있는 선택 장치 손잡이 아래에는 각 측면에 표시 조명을 포함한 두 개의 단추들이 있다. 조명은 선택을 나타내기 위해 초록색으로 빛난다.

 

  왼쪽에는 추적 유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TRACK HOLD 단추가 있다. (11) 보통 TWS 모드에서 TID 상의 표적은 마지막으로 관찰된 후 14초 동안 유지된다. 추적 유지 기능은 모든 추적에서 이것을 2분으로 늘린다. 만약 이것이 꺼진다면 일반적인 14초로 되돌아가고, 표적은 새롭게 관찰되지 않는다면 사라지게 될 것이다.

 

  오른쪽에는 현재 추적중인 표적 혹은 TWS 중에 중심으로 충돌 조향을 가능하게 하는 CLSN 단추가 있다. (7) 이 선택은 충돌 조향과 함께 조종사에게 표시되는 현재 조향 정보를 무시한다. 단, 조종사가 ACM을 선택할 때만 예외로 한다.

 

TID Control Panel

TID 제어반

  TID 아래은 TID 제어반이 있다. (8) 이것은 TID에 보여지는 기호를 선택하는 8가지의 단추들을 갖고 있는데, 단추들은 활성화될 때 초록색으로 빛이 난다. 이것은 두 개의 선택 장치 손잡이도 가지고 있는데 TID모드와 화면 축척을 제어한다. 단추들은 다음과 같다.

조작/지시계 기능
RID DISABLE 미구현.
ALT NUM 고도 숫자, 추적 기호의 왼쪽에 추적 고도를 표시할 수 있게 한다.
10,000 feet 에 해당하는 하나의 숫자를 보여주는데, 예를 들어서 1은 5,000 과 15,000 feet 사이의 고도를 나타낸다.
SYM ELEM 기호 요소, 추적과 중간 항로점의 모든 추가적인 상징의 표시를 가능하게 한다.
만약 선택하지 않는다면 모든 추적과 중간 항로점은 TID에서 점으로만 표시된다.
DATA LINK 데이터 링크 추적의 표시를 가능하게 한다.
JAM STROBE TID에서 JAM Strobe (전파 방해 섬광)의 표시를 가능하게 한다.
만약 활성화한다면, DDD에서 JAM/JET 설정을 넘어서서 전파 방해하는 표적이 보여진다.
아직은 미구현.
NON-ATTK 비공격, 교전 가능하지 않은 표적의 표시를 활성화 혹은 비활성화한다.
아군 표적이 예시이다.
VEL VECTOR 속도 진로 (Velocity Vector), 추적 대상의 속도 진로 표시를 활성화한다.
LAUNCH ZONE 선택된 미사일 유형에 따라 무장발사구역의 표시를 활성화한다.
이것들은 연관된 표적에 속도 진로를 대체한다.
최대 발사 범위로 들어오는 표적보다 60초 먼저 WCS가 자동으로 이 기능을 활성화한다.

  제어반의 왼쪽 선택 장치 손잡이는 보여지는 TID 모드를 제어한다. (10) GND STAB (Ground Stavilized, 지상 안정) 모드는 항공기가 움직이는 동안에도 화면이 고정되도록 지상에 화면을 안정시킨다. 화면에서 진북 (true north, 眞北)이 위쪽으로 사용된다. A/C STAB (Aircraft Stabilized, 항공기 안정) 모드는 자체 항공기에 화면을 안정화한다. 즉, 항공기를 따라 화면이 움직인다. 항공기의 진행 방향이 화면의 위쪽으로 나타난다. ATTK (Attack, 공격)은 AC/STAB와 똑같은 방식으로 작동하지만 공격 조향 기호와 겹쳐놓는다. TV는 TID상에 화면을 위한 TCS를 선택한다. TID와 HSD에 보통 전술적 제공을 비활성화한다.

 

  오른쪽 선택 장치 손잡이는 TID의 축척을 제어하며, 선택된 범위로 화면의 배율을 설정한다. (9) 25, 50, 100, 200, 400 해리를 사용할 수 있고, 자체 레이더 사거리 밖의 데이터 링크 정보를 보여주기 위해 더 넓은 범위가 도움이 된다.

 

TID Data Readouts

TID 자료 판독값

TID Data Readouts

표시 기능
Buffer Register RIO가 WCS에 현재 넣어둔 자료를 보여준다. 더 최신 항공기에 있는 스크래치패드와 비교할 수 있다. CAP 부분에서 기능을 더 자세히 설명하였다.
Data Readouts WCS로부터 정보값을 위해 선택된 자료를 보여주는 정보값. 예를 들어, 획득한 추적 혹은 자체 항공기로 부터의 자료가 될 수 있다. CAP 부분에서 기능을 더 자세히 설명했다.
Computer Run Indicators WCS 프로그램 순환의 작동을 보여주는 정보값. 숫자가 계속해서 순환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WCS 컴퓨터의 동결 혹은 잠금을 나타낸다.
Antenna Elevation STT라면 현재 AN/AWG-9 레이더 전파송수신기 들어올림 정도를 보여준다. 검색 (Search) 모드에서는 탐색 양식 (Scan Pattern)  들어올림 정도의 중앙을 나타낸다.
Scan Pattern Limits 천 피트 단위로 TID 화면 범위 설정에서 현재 선택된 탐색 양식 (Scan Pattern)의 고도 한계를 보여준다.
Navigation Status 만약 수동 자기 변화가 계산된 자기 변화와 다르다면 항법 체계 (Navigation System)의 현재 상태를 INS는 IN, AHRS는 AH 그리고 교류 MV로 나타낸다.
Target Closing Rate 전체 10분의 1 노트에서 가장 근접한 STT 표적 혹은 TWS 획득 표적의 접근율을 나타낸다. + 표시는 항공기와 추적이 가까워짐을, 그리고 - 표시는 거리가 벌어지고 있음을 나타낸다.
(원문: Show STT target or TWS hooked Target closing rate to the closest whole tenth of knots. A plus sign ~)
Seleceted Weapon 현재 선택된 공대공 무장을 나타낸다. 기총은 G, 사이드와인더는 SW, 스패로우는 SP 그리고 피닉스는 PH이다. SP와 PH는 또한 발사 준비가 되어있고 현재 선택된 미사일의 숫자를 보여준다. 공대지 모드에서 화면은 공백이다.

 

TID Symbology

TID 기호

요소 모양 기능
Center Dot
중앙점
  기호의 좌표를 표시한다. 좌표를 표시하는 모든 기호의 기본 구성 요소이다.
Own Aircraft
항공기
  자신의 항공기를 나타내는 기호. 이 기호에서 전파송수신기 탐색 한계, 전파 방해 섬광 (Jamming Strobe)이 나온다. 지상 안정 모드에서는 움직이고, 속도 진로 (Velocity Vector)를 가진다. 항공기 안정과 공격 모드에서는 움직이지 않는다. 만약 기호가 TID 표시 밖으로 움직인다면 자신의 항공기 기호의 방향을 나타내는 선이 화면의 중앙에서 가장자리까지 그려진다. TID offset 기능 혹은 지상 안정 화면 모드에서 화면의 기호의 움직임 때문에 이런 일이 발생할 수 있다.
TID Cursor
TID 선택 표시기
  고리 걸기 선택 표시기 (hook cursor)로 사용되는 원이다. TID 모드일 때 HCU로 제어된다.

  HCU 상의 Half-Action은 기호의 표시를 할 수 있고, HCU 조종간이 커서를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이 커서 위치는 조종간 편향으로 설정된다. 즉, 조종간에 주어지는 편향이 항상 TID에서 같은 위치를 나타내어 RIO가 더 빠른 기호 획득 속도(Higher symbol hook speed)를 위한 근육 기억 (Muscle Memory)를 훈련시키도록 한다.

  어떤 것이 커서 중앙의 0.125인치 안에 존재한다면, HCU상의 Full-Action은 가장 가까운 기호를 획득(선택)한다. 획득한 기호는 획득 (hook)을 표시하기 위해 더 밝아질 것이다. 만약 위치에 존재하는 기호가 없다면 커서는 그 자리에서  대신 놓이고, 획득한 위치를 나타내기 위해 더 밝아진다.

  위치 획득 (position hook) 후에 커서의 재활성화를 위해 (혹은 위치 획득을 놓기 위해) Half-Action을 선택하고, 해방한다.
TWS Streering Centroid
TWS 조향 중심
무장 활성화를 위해 WCS에서 선택한 TWS 추적 조향 중심.
Onboard Sensor Targets 내장 감지기 표적
Unknown
미상
RWS, TWS, 그리고 STT모드에서 미확인 감지기 추적.
Hostile
TWS와 STT모드에서 RIO가 적으로 지명한 추적.
Friend
아군
TWS와 STT모드에서 RIO가 아군으로 지정한 추적.
Angle-Tracked Radar Target
각-추적 레이더 표적
앵글에서만 추적된 레이더 표적 (전파 방해 중인 표적)
Angle-Tracked Radar Target
With Altitude Difference Ranging
고도 차이를 포함하는
각-추적 레이더 표적
앵글에서만 추적되는 레이더 표적, 범위는 고도 차이를 포함하여 계산이 된다.
TCS-Angle Tracked Target
TCS-각 추적 표적
TCS로 앵글에서 추적되는 표적.
TCS-Angle Tracked Target
with Altitude Difference Ranging
TCS로 앵글에서 추적되는 표적이고, 범위는 앵글 차이를 포함하여 계산이 된다.
Data Link Targets 데이터 링크 표적
Unknown
미상
원본에서 미상으로 식별된 데이터 링크 추적.
Hostile
원본에서 적으로 식별된 데이터 링크 추적.
Friend
아군
원본에서 아군으로 식별된 데이터 링크 추적.
Manually Entered Reference Points 수동으로 기입된 참조점
Home Base
기지
기지를 표시하는 참조점, 항공모함 혹은 공항.
Waypoint
중간 지점
WCS 항법 참조점, Waypoint 1, 2 혹은 3을 나타내는 숫자로 대체된다.
Defended Point
방어 지점
보호하는 구역을 보여주기 위해 사용하는 참조점.
Fixed Point
고정점
일반적인 고정 참조점.
Hostile Area
적 구역
적 구역을 나타내는 참조점.
Surface Target
지상 표적
표면(의역: 지상) 표적을 나타내는 참조점.
IP
공대지 교전을 위해 사용되는 참조점. Computer Initial Point 참고.
Data Link Reference Points 데이터 링크 참조점
Home Base
기지
기지를 표시하는 데이터 링크 참조점.
Waypoint
참고 지점
일반적인 데이터 링크 중간 지점.
Data Link Fixed Point
데이터 링크 고정점
고정점을 표시하는 데이터 링크 중간 지점.
Surface Target
표면 표적
지상 표적을 표시하는 데이터 링크 참조점.
Position Symbol Modifiers 위치 기호 수식어
Mandatory Attack
필수 공격
TWS 추적 상에 추가한 기호 (중간점을 관통하는 수평선). RIO가 필수 공격하도록 지정한다. 오직 하나의 표적만 지정될 수 있고 그러므로 항상 최우선 순위의 교전 목표로 받아진다.
Data Link Destory
데이터 링크 섬멸
데이터 링크 추적 상에 추가한 기호 (중간점을 관통하는 수평선). 파괴하도록 데이터 링크 원본에서 지정된다. WCS에서 표적 우선 순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Do Not Attack
공격 금지
TWS 혹은 데이터 링크 상에 추가한 기호 (중간점을 관통하는 수직선). (RIO가) 공격하지 않도록 지정하거나 (데이터 링크를 통해) 교전하지 않도록 지정되한다. 만약 RIO가 설정한다면 WCS 표적 우선 순위 선정에서 표적을 지운다.
Multiple Targets
다중 표적
TWS 혹은 데이터 링크 추적 상에 추가한 기호 (기호 왼쪽에 수평선). 다중 표적추적을 나타낸다. RIO가 수동으로 설정하거나 데이터 링크를 통해 받는다.
Data Link Challenge
데이터 링크 요구
데이터 링크 추적 상에 추가한 기호 (중간점 머리에 작은 V). 표적을 시각적으로 식별하라는 데이터 링크 명령에 해당한다.
Track Extrapolated
추적 추정
TWS 혹은 STT 추적 상에 추가한 기호 (중간점 중심으로 작은 X). 8초 동안에 추적이 갱신되지 않음을 나타낸다. 추적은 14초 뒤, 만약 추적 유지 기능을 활성화했다면 2분 후에 사라진다.
Hooked Symbol
기호 획득
Symbol
Brightens
기호가
밝아진다.
HCU 혹은 CAP 기능으로 기호가 붙잡혔을 때, 표적 획득을 나타내기 위해 밝게 빛이 난다.
Target Under Missile Attack
미사일 교전 중인 표적
Target
Track
Symbol
Brightens
표적 추적
기호가
밝아진다.
TWS 그리고 STT에서 현재 항공기와 교전하는 추적 기호가 밝아진다. 컴퓨터가 계산한 미사일 비행 시간에 15초를 더한 시간 동안 빛이 나서 미사일 교전이 진행 중임을 나타낸다.
Target in Optimum Missile
Launch Zone
최적 미사일 발사 거리 내의 표적
Target
track
symbol
blinks
표적 추적 기호가
점멸한다.
TWS와 STT에서 최적의 미사일 범위가 8초 보다 작을 때 기호, 발사 거리 그리고 발사 순서 수가 깜빡거린다.
Altitude Numerics
고도 숫자
화면에서 고도 숫자가 선택되었을 때, 추적 대상의 왼쪽에 있는 숫자는 추적 대상의 고도를 1,000 feet에 가깝게 나타낸다. 예를 들어 숫자 4는 35,000 feet와 45,000 feet 사이의 고도를 나타낸다. 레이더와 데이터 링크 추적에서 이용할 수 있다.
Firing Order Numerics
발사 순서 숫자
TWS 모드일 때 WCS에서 AIM-54 피닉스 표적 우선 순위를 (1에서 6까지) 나타낸다. 다음 미사일 발사는 추적 대상을 숫자 1로 겨냥할 것이고, 다음 미사일 발사를 준비하기 위해 그 추적 대상에서 숫자를 없애고 나머지 5개 추적 숫자를 한 단계씩 전진시킨다.

표적에 필수적인 공격 선택은 WCS가 항상 그 표적을 우선 순위에 포함하도록 만든다.

다음 발사 선택은 우선 순위 순서에서 1번으로 획득된 표적으로 자동 설정된다.
Time-to-Impact (TTI)
타격 시간
AIM-54 발사 후 추적 대상 위의 발사 순서 숫자가 WCS가 미사일이 표적 추적을 요격할 때까지의 시간을 계산한 TTI 혹은 time-to-impact indication (타격 시간 지시)로 대체된다. AIM-54 활성 명령이 보내질 때, 이것을 표시하기 위해 TTI 숫자가 반짝인다.
Velocity Vector
속도 진로선
Velocity Vector (속도 진로) 화면이 선택되었을 때, 추적 대상의 중앙 점에서 속도 진로가 나온다.

진로 방향은 추적의 진행 방향을, 그리고 길이는 추적 대상의 속도를 나타내며 최대로 표시되는 속도는 (1,800 knots)는 TID에서 1.5 inche 이다.

TID 지상 안정 모드에서 진로 방향은 추적의 실제 진행 방향을, 그리고 진로 길이는 추적 대상의 지상 속도를 나타낸다.

TID 항공기 안정 모드와 공격 모드에서 진로 방향은 (현재 항공기와) 상대적인 진행 방향을 보여주고, 진로 길이는 현재 항공기와 상대적인 속도를 나타낸다.
Launch Zone Vercotrs
발사 구역 진로선

TUMR (Time Until Minimum Range, 최소 사거리까지의 시간),
TUOR (Time Until Optimum Range, 최적 사거리까지의 시간),
TUIR (Time Until in-Range/Maximum Range, 사거리 내/최대 사거리까지의 시간)

발사 구역 진로선은 최대 발사 거리까지의 시간이 60초보다 적을 때 혹은 RIO가 수동으로 활성화되고, 일반 추적 속도 진로선으로 대체된다.

이 모드에서 추적 기호 진로 길이는 Time-until-Rmin (1인치 길이의 진로로 보여지는) 180초의 최대 한계를 나타낸다. time-until-Rmin이 180초보다 적어질 때, 진로는 짧아지고, (Rmin을 나타내는) 표적의 중앙점으로 움직일 것이다. 만약 진로가 0이 된다면, 당신은 AIM-54 Rmin에 있다.

이 진로 선을 따라 진로 선의 끝에서부터 해당 점까지의 거리가 Time-until-Rmax (Time-until-in-range로도 부른다.)을 나타내는 두 번째 점도 있다. 즉, 진로 선이 이 점으로 짧아질 때 (진로 선의 끝이 점에 닿는 것) 그것은 Rmax (표적까지의 최대 사거리)에 있음을 나타낸다. 표적과 Rmax보다 가까워질 때 점은 사라진다. (즉, time-until-Rmax, time-until-in-range 는 기본적으로 음수이다.)

발사 구역 진로선에 속해 있는 강조된 막대 (상자)는 최적의 미사일 발사 거리를 나타낸다. 진로선 끝이 막대에 닿을 때 최적 사거리까지의 시간은 8초이다.
Jamming Strobe
전파 방해 섬광
JAM/JET 한계점 설정을 초과하는 전파 방해를 나타내기 위하여 현재 항공기 기호에서 TID의 테두리까지 연장된 선.
Radar Antenna Scan Pattern
Azimuth Limits
레이더 전파송수신기 탐색 양식 방위각 한계
방위각 안에서 레이더 탐색 양식의 한계는 현재 항공기 기호에서부터 연장된 두 개의 파선(Dashed Line, 파선≒점선)으로 나타낸다. 파선의 각각 선들과 공간은 모든 레이더 모드에서 20 nautical mile (20 해리)를 나타낸다.

STT에서 전파송수신기(Antenna, 안테나)가 단일 표적을 추적함을 나타내기 위해 두 개의 선이 단일 추적 섬광으로 모여든다.
Data Link Jamming Strobe
데이터 링크 전파 방해 섬광
데이터 링크를 통해 수신 받는 전파 방해 섬광으로 데이터 링크 지점에서 전파 방해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선으로 나타내진다.
Data Link Pointer
데이터 링크 충고
특정한 추적 대상의 우려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데이터 링크 추적 주위의 밝은 커서 (원)
Data Link Priority Kill
데이터 링크 우선 사살
반드시 파괴해야 하는 표적을 나타내는 데이터 링크 추적에서 추가되는 기호. 이것 자체는 WCS 우선 순위 선정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다.
Attack Display Symbols
Artificial Horizon
인공 수평선
항공기의 좌우 기울기와 상하 기울기를 나타내는 TID상에의 인공적인 수평선. 선의 각도는 좌우 기울기를 나타내고 그리고 화면 상에서 수직 굴절은 상하 기울기를 보여준다.
Sterring Guidance Symbol
조향 안내 기호
최적의 미사일 발사 방향으로부터 조향 오류를 나타내는 기호. 조종사는 ASE 원형의 중심에 최대한 가깝게 위치시켜야만 하고, 발사할 때는 같은 원의 내부에 있어야 한다.
Allowable
Sterring
Error
Circle
허용되는 조향 오류 원
ASE 원은 미사일 발사를 위해 허용되는 조향 오류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한다. 공격 기하학 구조, 모드 그리고 선택된 미사일에 따라 크기가 변한다.
Breakaway Indication
이탈 지시
표적의 거리가 최소 미사일 발사 범위 혹은 기총 발사 범위보다 가까울 때 TID의 중앙에서 나타나는 커다란 X표시.

쪽지

  이러한 기호들의 일부는 아직 DCS에서 구현되지 않은 기능들과 관련이 있다.

 

Navigation Command and Control Grid (NAV GRID)

항법 명령과 격자 제어 (NAV GRID)

  '항법 명령과 격자 제어' 혹은 NAV GRID는 통상 고정된 참조점에서 쉬운 항법과 CAP 제어를 가능하게 하도록 설계됐다. 이것은 YY라고 하는 설정된 참조점으로부터 방위와 범위의 TID 판독값을 활성화한다. NAV GRID가 활성화되는 동안 TID상에서 표적 획득 (hook)을 위해 보여지는 범위와 방위, 그리고 현재 항공기가 YY를 기준으로 표시된다. 추가로 이것은 위험 축 설정을 따라 YY에서 연장된 격자도 표시한다. 격자 자체의 목적은 정밀한 판독값이 표적 획득을 위해 사용되는 동안  빠른 위치 참고를 가능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이 NAV GRID라는 이름의 어원이다.

 

  끝으로 이것은 또한 Voice Codes라고 불리는 어떤 것의 표시도 가능하다. ALT NUM이 화면에서 선택된다면 TID 상에서 고도 판독값과 현재 획득이 번갈아가며 표시된다. 거리를 나타내는 글자에 잇달아 YY로부터 10 단위로 (예를 들어 15는 150으로 읽힌다.) 방위를 나타낸다. A는 0에서 50nm을 나타내고, B는 50에서 100nm 등 연속된 글자를 나타낸다.

 

  일반적인 NAV GRID 화면 모드는 GND STAB이고 이것은 격자 자체를 볼 수 있게 한다. 만약 A/C STAB 혹은 ATTK 화면 모드가 선택되었다면 오직 Voice Code 화면 기능만 유지할 수 있지만, Ownship Symbol (자기자신 기호)은 기본 기능 외에도 항상 자신의 Voice Code를 보여줄 것이다.

 

  최초 상태로서 격자의 근원인 YY는 설정된 위험 축을 따라서 바깥쪽으로 연장되어 TID의 가장자리에 위치한다. 범위는 1에서 6개의 구역을 표시하도록 설정할 수 있고, 모든 구역이 윤곽선으로 나타나는데 하나의 구역 표시는 한계를 나타내는 2개의 선을 갖고 있고, 6개의 구역은 7개의 선을 가지게 됩니다. (뭔 개소리야 진짜.) 구역의 크기는 전체 격자 범위에 따라 달라지며, 그리드 범위는 180도가 될 수 있고, 선택한 구역의 수로 나뉩니다. 구획 분할 선을 따라 범위 지시기는 50nm 간격을 표시하고, 50nm 표시는 100nm 표시보다 짧습니다.

  (원문: As default the grid origin, YY, is positioned at the edge of the TID extending outwards along the set threat axis. The grid can be set to have between 1 and 6 sectors display, all being outlined meaning that the one sector display will have 2 lines delineating the limits and 6 having 7 lines. The size of the sectors depend on the total grid coverage, which can be up to 180 degrees, which is then divided into the selected number of sectors. Along the sector demarkation lines are drawn range indicator marks at 50nm intervals, the 50nm marks being shorter than the even 100nm markers.)

 

  격자뿐 아니라 지상 안정 화면도 RIO가 HCU를 통해 보통으로 offset이 가능하다. offset을 초기화하기 위해, 어떤 항공기 안정 모드로 순환하고, GND STAB로 돌아간다.

(시발 offset이 뭔데. off로 설정하다야? 상쇄하다야? 벌충하다? 시발 뭔 단어를 쳐만들었으면 적당히 한 곳에서 쓰라고 시발 뜻이 도대체 몇 개냐고 개새끼들아. 시발 사전을 펼쳐도 나오지 않는데 뭐 시발 이따위로 쓸 거면 영어 없애버리고 언어를 새로 만들던가 시발! 좆같은 언어.)

 

  이 기능의 본래 목적은 함대 방공용으로 만들어졌지만, DCS에서는 YY를 bulls-eye로 설정하는 것으로 bulls-eye 참조점으로써 훌륭하게 작동한다. 유일한 실질적 한계는 격자무늬가 위협축을 따라 표시될 뿐 전체가 표시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Operation

운용

NAV GRID entry

NAV GRID 진입

1. TID MODE 손잡이를 GND STAB로 설정한다.  
2. CAP CATEGORY 손잡이를 D/L 범주로 선택한다.  
3. CAP MESSAGE 단추를 NAV GRID와 일치하도록 선택한다.  
4. CAP에서 ALT/4 단추를 사용하여 격자 범위 각도에 들어간다. CLEAR, ALT/4를 누르고 원하는 격자 범위 각도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른다.
5. CAP에서 NBR/2 단추를 사용하여 격자 구역 숫자를 넣는다. CLEAR, NBR/2를 누르고 원하는 구역 숫자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른다.
6. LAT/1LONG/6 혹은 RNG/5BRG/0 단추를 사용하여 YY 지역을 입력한다. CLEAR, LAT/1을 누르고 원하는 위도를 입력한 후 ENTER를 누른다.

경도는 LONG/6 사용하거나 자체 항공기 위치에서 참조한 YY 지역을 RNG/5BRG/0을 대신 사용하여 반복한다.
7. HDG/8 CAP 단추를 사용하여 위협축을 넣는다. CLEAR, HDG/8을 누르고 원하는 위협축을 YY로부터 확장하여 입력하고 ENTER를 누른다.

쪽지

  처음 누른 CLEAR은 이전에 선택된 판독값의 재설정을 확실하게 하여 접두사 다음 누르는 것이 화면과 자료 입력에 새로운 판독값을 설정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전 판독값에 새로운 자료가 대신 입력되지 않게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Computer Address Panel (CAP) (컴퓨터 주소판 (CAP))를 참고.

 

쪽지 2

  NAV GRID 판독값의 수정과 정보 표시는 NAV GRID 상에서 갈고리를 걸지 않은 상태로 가능하다. 즉 OWN A/C처럼.

 

쪽지 3

  전술 화면에서 NAV GRID 입력은 (GND STAB) 정렬 중일 동안에는 입력을 시도하면 안 된다.

 

NAV GRID exit

NAV GRID 이탈

  NAV GRID를 이탈하는 것은 NAV GRID 아래에서 CAPD/L 범주에 대응하는 CAP MESSAGE 단추를 선택 해제하는 것이다.

 

NAV GRID in DCS

DCS에서 NAV GRID

  DCS에서 사전 시동 시작(hot spawning)할 때 YY는 당신이 소속된 파벌의 임무 bulls-eye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위협 축은 YY에서 다음 명령(HA, DP, ST, FP, 3, 2, 1 그리고 HB 혹은 이러한 중간지점이 없다면 자신의 항공기가 나타난 위치)에 따라 유효한 첫 중간지점으로 설정될 것이다.

 

  DCS에서 제스터와 함께 시동 정지 상태로 시작할 때, 그는 제스터 명령을 통해 이러한 변수를 적용하도록 명령해야 한다. 제스터는 중간지점과 똑같은 방식을 사용하여 YY를 입력할 수 있고, YY에 중간지점의 위치도 입력할 수 있다.

 

  인간 RIO와 함께 한다면 그/그녀가 수동으로 입력해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