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3-18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WG-9 무장 제어 체계 (WCS) ④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3. 7. 7. 17: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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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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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18.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AN/AWG-9 무장 제어 체계 (WCS) ④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AN/AWG-9 Weapon Control System (WCS)

         ■ Computer Address Panel (CAP)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WG-9 무장 제어 체계 (WCS)

         ■ 컴퓨터 주소판 (CAP)

  컴퓨터 주소판 (CAP)는 제어와 WCS 컴퓨터의 자료 읽기/자료 입력을 위한 RIO의 주요 접속기(interface)이다.

 

Numeric Keypad (3)

숫자판

  CAP의 상단에는 숫자판과 입력 삭제 (CLEAR), 입력 기입 (ENTER) 단추들과 그리고 좌표를 위해 S/W와 N/E 접두사를 선택하는 두 개의 추가 단추들이 있다. 숫자키들은 자료 화면 과/혹은 입력을 위한 접두사를 선택하는 추가 기능도 갖고 있다. 키들은 다음과 같은 기능들을 갖고 있다.

기능
1 LAT - 위도 (Latitude), 화면과 입력을 위해 위도를 선택하다.
2 NBR- 숫자(Number), IFT와 BIT를 위해 사용된다.
3 SPD - 속도 (Speed), 화면과 입력을 위해 속도를 선택한다.
4 ALT - 고도 (Altitude), 화면과 입력을 위해 고도를 선택한다.
5 RNG - 거리 (Range), 화면과 입력을 위해 거리를 선택한다.
6 LONG - 경도 (Longitude), 화면과 입력을 위해 경도를 선택한다.
8 HDG - 방향 (Heading), 화면과 입력을 위해 방향을 선택한다.
0 BRG - 방위 (Bearing), 화면과 입력을 위해 방위를 선택한다.

  이 키들의 일부는 TID에서 보여지는 판독값과 상응하는 다른 자료들을 만들어낼 수도 있지만, 입력은 오직 선택한 접두사에만 영향을 준다. 예를 들어 LAT는 판독값이 LONG을 나타내게 만들 수도 있지만, 입력은 LAT에만 영향을 준다. SPD와 HDG도 동일한 예이다.

(의역 및 요약: 화면을 선택할 때는 LAT(위도)를 한 번 더 누르면 LONG(경도)가 띄워지도록 만들 수 있지만, 입력할 때는 무조건 LAT에만 입력하게 된다.)

 

CAP Message Matrix Indicator Drum and Buttons

CAP 문자 행렬 표시계 원통과 단추들

  판의 중하단은 문자 단추들과 표시계 원통 그리고 CATEGORY 선택 장치 손잡이가 있다. 이것들의 기능은 화면 대신 원통을 이용해서 현재 단추의 기능을 표시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더 현대적인 체계인 MFD 상의 단추들과 다소 유사하다.

 

  단추의 현재 기능은 CATEGORY 선택 장치 손잡이 상에서 선택한 범주에 의해 정해진다. 선택 장치의 움직임은 표시 원통을 선택한 범주의 단추 기능으로 보이게 바꾼다. 기능 혹은 기호 갈고리 (symbol hook)가 사용 중일 때 활성화를 나타내기 위해 대응하는 문자 단추(Message button)가 빛이 난다.

 

  다른 범주에서 행렬과 대응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BIT 범주에서는 다양한 항공기 체계의 BIT 개시에 적용되는 문자 단추 기능(Message button function)들을 갖고 있다. 이러한 기능들은 보통 시동(startup) 시 OBC 중에 실행되거나 여기서만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작동 시험일 수 있다.

  이것은 현재 이 시뮬레이션에서 구현되지 않은, On Board Tests (자체 작동 시험)과 BIT (내장 작동 시험)이 구현될 때 각각의 장에서 더 자세히 설명할 것이다.

SPL (특수)

  SPL 범주는 아래의 다른 범주들이 갖고 있지 않은 다양한 문자 단추 기능들을 갖고 있다. 현재 IP TO TGT 기능들만이 구현되어있고, 컴퓨터 시작 지점 공대지 모드(Computer Initial Point Air to ground mode)를 위해 사용된다. 컴퓨터 시작 지점(Computer Initial Point)을 참고.

  이는 또한 OBC 순서 (OBC routine)를 수동으로 시작하는 단추(OBC BIT), 최근 OBC 결과들을 보여주는 단추(MAINT DISP)와 최근 OBC 결과들을 지우는 단추(OBC DISPL)가 들어있다. 이것들과 다른 기능은 아직 구현되어 있지 않다.
  NAV 범주는 항법 수정 및 INS 운용과 정렬에 사용되는 자료를 최신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문자 단추 기능들이 있다.

  OWN A/C (현재 항공기, Own Aircraft) 단추는 자료 해독(data readout)과 입력을 위해 TID 상에서 현재 항공기 기호를 획득(hooking)하는 것과 똑같이 현재 항공기를 선택한다. 이는 항공기 좌표와 고도 (움직이는 항공모함이라면 방향과 속도까지) 같은 INS 정렬을 위한 중요한 자료를 입력하기 위해 사용되고, 또한 현재 항공기에 대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자료의 정보 읽기를 위해 사용되기도 한다. 

  STORED HDG ALIGN 단추는 저장된 진행 방향 정렬(Stored Heading Align)을 이용할 수 있는지를 저장하고 표시하기 위해 사용한다. 또한 기능의 선택을 취소해서 일반 정렬(normal alignment)을 수행할 수도 있다.

  WIND SPD HDG 단추는 바람 정보의 입력과 표시를 선택하고, 바람의 속도와 방향을 예비 항법에 수동으로 넣을 수도 있다.

  MAG VAR (HDG) 단추는 항법 체계 사용하는 자기 편차 (Magnetic variation)를 표시하고 입력하기 위해 사용된다.

  네 개의 FIX 단추들인 TACAN FIX, RDR FIX(Radar), VIS FIX(Visual), 그리고 FIX ENABLE은 INS 이동을 바로잡기 위해 항공기 위치를 최신화할 때 사용한다. 기본적인 기능은 수정 유형을 선택하는 것이고, 이어서 체계에 입력하기 위해 FIX ENABLE 선택하는 것이다. 이러한 수정을 위한 모든 절차는 이 장의 항법 영역(Navigational Section)에서 볼 수 있다.

  두 개의 TARPS 단추들은 TARPS가 없는 항공기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TAC DATA (Tactical Data, 전술 자료)

  TAC DATA 범주는 WCS 항법 체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경유지(waypoint)의 획득(hook)/선택할 수 있는 문자 단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TID상의 갈고리(hook)와 똑같이 HCU를 통해서 똑같은 갈고리를 만들 수 있다. 경유지를 획득하는 것으로 CAP 숫자판을 통해서 그것들을 최신화할 수 있다. PT TO PT 단추는 작동하지 않는다.

The TA

DATA LINK (데이터 링크)

  데이터 링크 범주는 RIO가 데이터 링크 제어 장치 명령에 응답하기 위한 문자 단추 기능들을 포함한다. WILCO (will comply, 따를 것이다.) CANTCO (can not comply, 따를 수 없다.)는 현재 항공기가 명령에 따를 수 있는지 없는지를 제어 장치에 말한다. POINT는 RIO가 획득(hook)한 제어 장치로 보내진 항적(track)을 표시하여 특별한 주의를 기울인다. ENGAGE는 동일하게, 획득한 항적과 교전할 현재 의도를 표시한다.

  NAV GRID 단추는 TID상에서 NAV GRID 기능을 활성화 한다. 항법 명령과 격자 제어 (NAV GRID) 참고.

  TID AVIA 단추는 TID 상에서 AVIA 화면을 활성화한다. 아직 구현되지 않았다.

  F/F NAV UPDATE는 Link-4C 전투기에서 전투기로 항법 최신화를 가능하게 한다. 항법 장을 참고.

  나머지 단추들은 작동하지 않는다.

TARGET DATA (표적 정보)

  표적 정보 범주는 획득한 항적 기호를 수정하기 위해 사용되는 문자 단추 기능을 포함한다. FRIEND, UNK (미확인, Unknown), HOST (적대, Hostile), 그리고 MULT TGT (다중 표적, Multiple Target) 문자 기능들은 획득한 기호를 각각의 범주로 표시하기 위해 사용한다. (다른 세 개뿐 아니라 다중 표적도 설정될 수 있다.)

  DO NOT ATTK 단추는 표적을 공격 금지 표적으로 설정하고, WCS 발사 순서에서 그것을 지운다.

  DATA TRANS (정보 이동, Data Transfer) 기능은 획득한 전파 방해 표시선 (Jam strobe)이 다른 획득 항적 기호와 연관되게 할 수 있다. 이는 WCS가 두 개의 정보 원천(data source)를 모두 사용하게 하여 표적을 추적하기 위해 사용된다. 표시선은 기호보다 먼저 획득(hook)되어야 한다. 현재 미구현이다.

  TEST TGT (작동 시험 표적, Test Target)는 작동 시험 목적으로 WCS에서 시뮬레이션된 작동 시험 표적을 호출한다. 현재 미구현이다.

  SYM DELETE (기호 삭제, Symbol Delete)는 RIO가 TID로부터 더 이상 관련이 없는 경우 수동으로 항적(track)이나 중간 지점(waypoint)을 놓아버리거나(drop)/삭제(remove) 할 수 있도록 한다. 현재 항공기와 데이터 링크 항적 기호는 삭제할 수 없다.

  IFT AUX LAUNCHGND MAP은 기능하지 않는다.

Program Restart Button

프로그램 재시작 단추

  문자 해독과 단추들 아래 판에는 마지막 단추 두 개가 있다. PRGM RESTRT (프로그램 재시작, Program Restart) 단추는 현재 작동 중인 프로그램이 컴퓨터 장애의 상황일 경우 재설정한다. 컴퓨터 장애는 TID 상에서 컴퓨터 실행 표시기 숫자가 순환을 정지할 때 표시된다. 마지막 단추는 TUNE DSBL 단추로 이 F-14 형식에서는 기능하지 않는다.

 

Data Readout/Entry Procedure

자료 해독/입력 절차

 

  TID상에 데이터 해독과 입력은 항상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른다.

  기호/기능 선택 → 표시를 위한 접두사 선택 → 자료 입력 (data Entry)

 

  원하는 기호 혹은 기능의 선택은 TID 갈고리질 (hook)이나 CAP DRUM 상의 다양한 범주 아래에서 이용가능한 CAP MESSAGE 단추들을 통해 저장된다.

 

  대부분의 자료 해독 접두사들은 다양한 판독값을 표시한다. 예를 들어 위도와 경도 둘 모두를 호출하는 것은 둘 다 보여주고, 범위(range)를 호출하는 것도 방위각(bearing)을 보여주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선택된 접두사는 자료 입력을 위해서 사용되는 것이다.

 

  문자 기능을 다시 선택하지 않고 자료 해독을 위해 다른 접두사를 선택하는 것은 CAP 상의 CLEAR 키가 사용된다. 이것은 판독값을 초기화하고 새로운 접두사의 선택을 가능하게 한다. 접두사 단추를 누르는 것은 자료 입력으로 읽힐 수 있으므로 만약 이미 접두사가 선택되었다면 보통 새로운 접두사를 재선택하기 전에 CLEAR를 사용하여 초기화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는 다음의 권장 절차를 만든다.

  기호/기능 선택 → CLEAR → 표시를 위한 접두사 선택 → 자료 입력.

 

  선택된 접두사로 새로운 자료를 넣기 위해 RIO는 접두사 선택을 한 후 원하는 자료를 넣는다. 이것이 올바른지 확인한 다음 ENTER 키를 사용하여 자료를 입력한다. 그 다음 TID 판독값이 새로운 자료로 최신화될 것이다. 입력하지 않고 자료를 지우기 위해서는 CLEAR 키를 대신 사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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