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3-23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LE-39 기만체 투하 집합체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3. 9. 24. 14: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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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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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23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AN/ALE-39 기만체 투하 집합체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AN/ALE-39 Countermeasures Dispensing Set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AN/ALE-39 기만체 투하 집합체

  AN/ALE-39는 이 시뮬레이션 속 F-14에 설치된 기만체 투하 집합체이다. 이것은 Beaver-tail (비버테일)이라고 불리는 엔진 배기구 사이 아래쪽에 위치한 발사 장치 집합체를 제어한다.

 

  발사장치는 각각 두 개의 구역을 가진다. 10개의 탄약통을 갖고 있는 하나이고, 다른 하나는 20개의 탄약통을 갖는다. 이것들은 왼쪽과 오른쪽 투하기로 불린다. 둘 모두 꼬리 갈고리(Tail Hook) 왼쪽에 일렬로 장착되어 있지만 실제로는 앞에 있는 것을 왼쪽으로, 뒤에 있는 걸 오른쪽으로 하여 왼쪽·오른쪽 투하기라고 부른다. 이는 극초기형 F-14 형식들이 갖고 있던 AN/ALE-29에서의 잔재이다.

AN/ALE-29

 

  각 구역에서 반드시 한 유형의 탄약통을 가지므로 체계에서 이것을 모두 합하면 60개의 탄약통 수용 능력이 있는 것이다. 이는 각 유형의 수가 10의 배수인 한 어떤 탄약통 조합이든 가능하다는 의미이다. 체계 그 자체는 어디에 무엇을 갖고 있는지의 실제로 파악할 방법이 없다. 그래서 올바르지 않게 체계를 설정(프로그래밍)하면 틀린 유형의 탄약통을 사출하게 될 수도 있다.

 

  체계 그 자체는 RIO 조종석의 제어반이나 조종사 조종간에서 플랩 막대(Flaps Lever)가 위쪽에 위치할 때 DLC 지동륜으로 수동 운용된다.  설정된 사출 절차를 수행하는 기능도 있으며, 이는 해당 제어반이나 DDD 위 손잡이에 장착된 방향 모자 단추 (Direction hats)로 수동으로 시작할 수 있다. 또한 AN/ALE-39 제어반에서 제대로 설정했다면 AN/ALR-67이 채프(chaff) 사출 프로그램도 시작할 수 있다.

 

         ■ Controls and Operation

         ■ 제어 장치와 운용

  쪽지

  DCS에서 F-14 기만체 장비 구성(Loadout)은 임무 편집기(Mission Editor)에서 설정할 수 있다. HB DCS F-14의 구체적인 DCS 임무 편집기 기능(DCS Mission Editor Functions Specific to the HB DCS F-14)을 참고하거나 지상 요원 아래의 라디오 메뉴를 통해 제어한다. 임무 편집기에서 기본 설정은 무시된다(Bypass). 실제 장비 구성을 보기 위해서는 Kneeboard(니보드)를 확인할 것.

 

Programmer

프로그래머

  프로그래머는 기만체 탄약통이 어디에 담겨있는지 설정하기 위해서, 그리고 다른 투하 프로그램을 설정하기 위해서 사용한다. 제어반은 RIO 조종석 오른쪽 수평 제어반에 위치해있다.

 

  프로그래머의 왼쪽에는 다른 투하 프로그램을 위한 제어장치들 (지동륜, Thumbwheels)을 가지고 있고, 탄약통의 각 유형별로 한 구역이다.

  (각 칸은 탄약통의 유형이며, 각각의 투하 프로그램을 설정하는 제어 장치들이 있다.)

 

  CHAFF 칸은 프로그램 모드에서 채프를 어떻게 투하할지 조정한다. 채프 순서는 설정된 양의 탄약통으로 구성된 다수의 일제 투하를 하도록 프로그래밍된다.

  (채프 투하를 개시할 때 설정된 탄약통에서 일제 투하를 어떻게 할지를 조절한다.)

  B QTY는 각 발사당 얼마나 많은 탄약통에서 투하를 할 것인지 제어한다. 1-4 탄약통과 계속 투하를 위한 C 그리고 무작위를 위한 R(4-6 탄약통)의 선택이 가능하다. (한 번에 투하할 수량 설정으로 1-4개 혹은 연속 투하 C, 무작위 투하 R이다.)

  B INTV는 각 발사당 각각의 탄약통 투하 사이의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한다. .1 (0.125), .2 (0.25), .5(0.5), 7(0.75), 1 그리고 무작위인 R로 설정할 수 있다. (.1 이면 0.125초마다, 1이면 1초마다 투하하도록 설정한다.)

  S QTY는 각 프로그램에서 얼마나 많이 일제 투하를 할 것인지 제어한다. 1, 2, 4, 6, 8, 10 그리고 15로 설정할 수 있다.

  S INT는 프로그램에서 각 일제 투하 사이에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한다. 2, 4, 6, 8 그리고 10으로 설정할 수 있다.

 

  [B는 각 탄약통의 발사를 조절하고, S는 전체적인 투하량과 단위를 조절하는 것?]

 

 

  B로 무작위와 연속 설정을 사용할 때의 특수 상태 적용.

  B at C QTY and R INTV (B QTY는 C, B INTV는 R)은 처음 3개의 탄약통이 0.125초 간격으로 발사하고, 나머지는 0.25에서 4초 안에서 무작위 간격으로 설정한다. S 설정은 무시하며 모든 탄약통이 투하될 때까지 계속된다.

  B at R QTY and R INTV (B QTY는 R, B INTV는 R)은 각 발사가 탄약통 4~6개 사이에서, 0.25에서 4초 사이의 간격으로 무작위 투하를 하게 설정한다. 일제 투하에서 첫 번째 발사는 항상 첫 3개 탄약통을 0.125초 간격으로 발사한다.

  B at R QTY and INTV at set number (B QTY는 R, B INTV은 숫자로)는 각 발사에서 탄약통이 4-6개 사이에서, 설정한 간격으로 투하하도록 설정한다. 첫 발사는 항상 처음 3개의 탄약통이 0.125 간격으로 발사한다.

  B at fixed QTY and R INTV (B QTY는 숫자, B INTV는 R로)는 B QTY를 무시하지 않고 각 발사가 하나의 탄약통을 투하하도록 설정한다.

 

  JAMMER 칸은 프로그램 모드에서 전파 방해 탄약통의 투하를 제어한다.

  QTY는 얼마나 많은 전파 방해 탄약통을 투하할 것인지 설정하는데 1-4로 설정할 수 있다.

  INTV는 3개의 모든 지동륜을 사용하여 프로그램에서 각 발사 사이의 시간을 초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1에서 299까지 1초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쪽지

  전파 방해 탄약통(Jammer Catridge)은 현재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다.

 

  FLARE 구역은 프로그램 모드를 사용할 때 플레어의 사출을 제어한다.

  QTY는 사출할 플레어 탄약통의 양을 설정하는데 2, 3, 4, 6, 8 그리고 10 의 설정이 가능하다.

  INTV는 초 단위로 각 사출 사이의 시간 간격을 설정하는데 2, 4, 6, 8, 그리고 10 의 설정이 가능하다.

 

  프로그래머의 오른쪽에는 각 구역 안에 적재된 탄약통의 종류와 새로운 탄약통을 적재한 후에 사용하는 초기화 스위치를 설정한다.

 

  L10, L20, R10 그리고 R20 지동륜은 어느 구역에 어느 탄약통을 적재할지를 C, J 혹은 F로 설정이 가능하다.

 

  쪽지

  적재된 탄약통의 종류가 올바르지 않게 된 설정은 잘못된 탄약통 종류를 발사하는 결과가 될 수 있다.

 

  RESET 스위치는 발사 장치 안에 새로운 탄약통을 적재한 후에 체계 내부 계측기를 재설정하기 위해 사용한다. 재설정하기 위해서는 재설정을 최소한 5초 동안 누르고 있어야 한다.

 

Control Panel

제어반

  제어반은 체계의 전력을 제어하고 탄약통의 자동 사출과 수동 사출을 설정하기 위해 사용한다. 그리고 RIO 오른쪽 제어반에도 위치해있다.

 

  제어반 상단의 기계로 작동하는 계측기들은 각 유형의 탄약통에 남은 양을 표시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것은 각 계측기 아래에 있는 조절 손잡이를 이용하여 수동으로 설정할 필요가 있지만, 각 탄약통의 사출 신호(Ejection Pulse)를 보내면 자동으로 줄어든다. 이는 수동으로 설정되기 때문에 계측기가 0에 있지만 추가적인 탄약통을 여전히 사용할 수 있는 상황도 있을 수 있다. 이 상황에서 사출 신호는 여전히 보내질 것이지만, 계측기는 0으로 남아있을 것이다.

 

  각 계측기 아래에 각 탄약통 유형은 수동 사출 명령을 위한 스위치를 갖고 있다. 이 스위치는 순간적이고 중앙으로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각각은 세 개의 위치가 있다. PRGM은 각 사출 프로그램 설정을 시작하고, SGL은 각 유형의 탄약통이 단일로 사출되도록 명령한다. STBY는 기본인 중앙 위치로 수동 사출 명령이 아니다.

 

  PWR/MODE 스위치는 AN/ALE-39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 자동으로 AN/ALR-67 RWR을 통해 채프 발사를 하게 할 수도 있다. AUTO (CHAFF) / MAN은 체계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 AN/ALR-67이 설정한 채프 사출 프로그램을 시작하게 하지만 플레어는 수동으로 남겨진다. 채프 사출은 RWR이 현재 항공기와 적극적으로 교전하는 위협을 탐지할 때 시작되고, 그런 탐지가 계속 있다면 각 프로그램 시작 후 다음 프로그램의 시작 전에 30초의 냉각 시간이 있다. 수동 사출은 여전히 기본으로 이용할 수 있다. MAN은 체계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고, 모든 기능의 수동 시작을 할 수 있다. OFF는 체계를 비활성화한다.

 

  FLARE MODE 스위치는 플레어를 사출하는 방법 그리고 조종사 조종간 DLC 단추 어떻게 사용되는지 제어한다. DLC 단추 탄약통 사출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플랩 레버가 위에 있어야 한다. 스위치는 3개의 위치가 있다. MULT (Multiple, 다중)은 체계가 각각 사출 신호에 프로그래머에서 플레어로 설정한 각 구역에서 하나의 탄약통을 사출하도록 설정한다.

 

  쪽지

  이는 만약 네 개의 모든 구역에 플레어가 적재되어있다면 플레어 발사 명령이 보내질 때마다 4개의 플레어를 발사한다는 뜻이다.

 

  NORM은 기본 플레어 발사 신호 행동을 설정한다. PILOT은 DLC 단추를 누를 때 하나의 플레어 탄약통의 사출을 활성화한다. 만약 스위치가 PILOT이 아닌 다른 위치에 있다면 DLC 단추는 단일 채프 탄약통의 사출을 명령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SALVO FLARES 스위치는 모든 플레어를 0.125초 간격으로 신속 사출을 시작한다. 기본적으로 OFF 위치에 용수철 압력이 작용한다. 한 번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

 

  쪽지

  모든 기만체 탄약통 사출은 바퀴에 무게가 실리는 감지기가 활성화되는 동안에는 억제된다. 이는 지상에 있는 동안 기만체 사출을 방지한다.

 

RIO Hand Hold Switches

RIO 손잡이 스위치

  두 개의 네 방향 모자 단추는 DDD 위쪽 RIO의 손잡이에 위치해있다. 이 단추들은 기만체 사출에 빠른 접근을 가능하게 한다. 두 개의 스위치들은 거울처럼 작동한다. 는 채프 탄약통 단일 사출을 명령하고, 아래는 채프 사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안쪽INBOARD (중앙을 향한 방향.Towards center)는 재머 사출 프로그램을, 그리고 바깥쪽OUTBOARD (바깥을 향한 방향, Towards the sides)은 플레어 사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 LAU-138

         ■ LAU-138

  LAU-138 채프 발사 장치는 채프 탄약통 적재 능력 향상의 필요성을 충족하기 위하여 개발되었다. 발사기 자체는 스웨덴의 CelciusTech에서 LAU-7 사이드와인더 걸이를 대체하기 위하여 걸이 안에 내장된 채프 발사 장치로써 개발되었다. 각각의 걸이에 160까지 채프 묶음이 들어있고, 각 묶음은 일반적인 채프 탄약통보다 더 작고 여전히 단일 AIM-9 사이드와인더를 장착할 수 있다.

 

  F-14에서 LAU-138은 1A와 8A 무장창에 장착된다. 기술적으로 각각의 B 무장창에도 장착될 수도 있지만 이는 그곳에 장착되어있는 동안 발사기를 재충전하는 것이 불가능하여 그곳에는 작전 중에 사용되지 않는다.

 

  LAU-138을 장착한 상태에서 발사기에서 R10과 R20 구역은 둘 모두 LAU-138과 연동된 R20과 R10 구역에 연결된다. 이는 프로그래머에서 설정하는 R20 구역 유형이 R10과 R20을 제어하고, R10 구역 설정은 항상 채프인 C로 설정되어야만 한다.

 

  각 발사기는 앞서 말한 바와 같이 160개의 채프 묶음을 갖고 있고, 각 사출 신호는 각 발사기에서 네 개의 묶음을 사출한다. 각 묶음은 일반적인 채프 탄약통의 약 1/4 크기이다. 이는 각 사출 신호가 두 개의 탄약통과 총량에서 동등하게 사출한다는 것이고, 발사기에서 총 40번의 사출이 가능하다는 뜻이다.

 

  발사기가 프로그래머의 R10 구역을 사용하기 때문에, 두 개의 LAU-138 장착된 결과는 제어반에서 채프의 계측기는 40으로 증가되어야만 한다. 채프만 적재하는 장비 구성은 계측기에 비해서 너무 많은 양인 총 100번의 발사가 가능하고, 계측기는 실제 사용 가능한 것보다 더 적은 채프 사출을 효율적으로 보여줄 것이다. 마지막 사출은 여전히 작동할 것이다.

 

  요약하자면 이는 LAU-138을 사용할 때 추가로 40개의 채프 사출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AN/ALE-39 장비 구성과 결합할 때 100개의 채프에서 40개의 채프와 60개의 플레어까지 총량이 늘어난다. 추가로, 장착되었을 때 R10 구역은 항상 채프인 C로 설정되어있어야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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