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4-1 무기 및 무장 개요 / M-61 벌컨 6총열 개틀링 기관포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4. 2. 4. 17: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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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4-1 무기 및 무장 개요

M-61 벌컨

 

목차

● Weapons and Weapons Employment Overview

    ○ M-61 Vulcan Six-Barreled Gatling Cannon

● 무기 및 무장 개요

    ○ M-61 벌컨 6총열 개틀링 기관포

U.S Navy Photo by Photographers Mate Airman Kristopher Wilson. (041129-N-5345W-034)

  M-61 벌컨은 6총열 유압식으로 구동되는 20mm 자동 기관포로 분당 6,000발 이상을 발사할 수 있다.

 

  F-14는 동체의 좌측 하부에 장착된 총구와 함께 조종석 아래 내부에 이것을 장착하여 다닌다. 기관포용 20mm 탄환 676발은 원통형 탄약통에 들어있으며 발사 후에도 탄피를 담아서 다닌다.

 

  기관포 자체는 공중전(dog-fight) 상황에 내장 예측 조준점을 제공하기 위해 ADL로부터 3º 보다 약간 높게 올려서 장착되어 있다.

 

  기관포를 쏘기 위해서 WCS로부터 어떠한 입력도 필요하지 않으며, 마스터 암(Master Arm)이 켜져있고, 조종사의 조종간에서 무기 선택 장치로 기총을 선택했을 때 조종간 방아쇠로 발사할 수 있다. 하지만 WCS는 HUD에 기총 정확성을 증가하기 위한 기호를 제공한다. 공대공과 공대지 모드 둘 모두에서 기총은 두 개의 조준기를 이용할 수 있다. 공대공에서는 수동 시점과 RTGS (Real-time gun sight, 실시간 사격 조준기)이다.

 

  기총의 선택은 HUD 하부에 대문자 G로 표시되고, 그 아래에 100 단위의 잔탄이 같이 표시된다.

  HUD의 지시계로 외로, 조종사 오른쪽 수직 제어반의 잔탄량 지시계도 잔탄을 보여준다. 지시계는 650부터 아래로 세지만 지시계 아래에 있는 둥근 손잡이를 돌려서 원하는 수량으로 수동 재설정할 수 있다.

 

 

기총은 분당 4,000발 혹은 6,000발 모드가 있다. 더 낮은 속도는 보통 공대지 교전을 위해서 사용되고, 더 높은 속도는 공대공 교전을 위해 사용된다. 연사 속도는 ACM의 GUN RATE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고, 현재 선택 중인 설정도 보여준다. ACM은 자동으로 '높음(high)'로 설정되어 있을 것이다. 방아쇠 당기기로 발사하는 탄환의 최대량은 50, 100, 200 혹은 제한 없음 중에서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기본값은 200발이지만 지상 승무원이 설정할 수도 있다.

 

쪽지

  DCS에서는 무릎정보판 (Kneeboard)을 통해 설정된다.

 

 

 

Manual Air-to-Air Sight

수동 공대공 조준기

  수동에서 HUD는 ADL, 무장 범례(Armament Legend) 그리고 수동 가늠쇠(Pipper)를 보여준다. 이 모드는 기총을 선택한 상태로 공대공 (air-to-air) 모드일 때 왼쪽 쓰로틀에 있는 CAGE/SEAM 누름 단추를 눌렀다가 놓는 것으로 접근할 수 있다. 이 모드에서 조종사는 표적을 맞추기 위한 참조점으로 수동 가늠쇠를 사용하여 수동으로 기총을 조준해야 한다. 실제 표적 거리와 필요한 편차(deflection)은 조종사가 추정해야 한다.

 

  수동 가늠쇠는 원하는 선도점(lead)를 선택하여 조절할 수 있다. 조종사 오른쪽 수직 제어반의 GUN ELEV 제어반은 선도점을 설정할 수 있고, 기총 조준선에 수동 가늠쇠를 두기 위해서는 보통 53 밀리라디안 (Milliradian)으로 설정해야 한다.

 

Real-Time Gunsight (RTGS)

실시간 사격 조준기

  실시간 사격 조준기 모드는 기총을 선택한 공대공 모드에서는 일반적인 기총 모드이다.

 

  RTGS에서 WCS는 탄환의 궤적을 계산하고 WCS로부터 이용할 표적의 정보가 없다면 1,000 및 2,000 피트 사이를 통과하는 탄의 위치를 보여준다. 가늠쇠 (Pipper)는 1,000 피트에서 탄의 위치, 마름모는 2,000 피트에서 탄의 위치를 나타낸다.

  WCS에서 이용할 수 있는 표적 정보가 있다면 (STT 모드에서 표적 추적) 가늠쇠는 4,000 피트까지 표적의 현재 거리에서 탄의 위치를 보여준다. 마름모는 표적으로의 레이더 시선 (표적 위치)를 보여줄 것이다. 이것은 표적을 추적 중일 때 조종사가 표적을 맞추기 위해 표적 위에 가늠쇠를 두도록 항공기를 조종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표적 위치에 탄을 맞추기 위한 값을 계산하는 것 외에도 RTGS 시선은 표적과의 거리에서 표적에 대해 탄환이 실제로 어디에 있는지도 계산한다. 발사된 탄환이 표적 위치에 가도록 계산될 때 마름모는 표적 지시에서, 표적과의 거리에서 탄환 위치를 나타내는 것으로 전환된다 (Bullet Position at Target Range, BATR). 이것은 마름모가 반짝이는 것으로도 표시될 것이다.

 

  이 기호를 사용하여 탄을 맞추기 위해서 표적이 있어야 했을 위치를 볼 수 있다. 기총 교전이 성공적으로 수행되었다면 마름모는 여전히 표적 위에 있고, 반짝이며 탄환이 표적의 위치를 통과했음을 나타낸다. [의역: 기총을 맞췄으면 마름모가 표적 위에서 반짝일 것이다.]

 

Manual Air-to-Ground Sight

수동 공대지 조준기

 

수동 공대지 조준기는 수동 공대공 조준기와 똑같은 방법으로 작동하고, 본다. 차이점은 RIO 왼쪽 수직 제어반에서 무장 제어반의 ATTK MODE 선택 장치로 설정하는 점이다. 선택 장치를 MAN에 두면 수동 공대지 모드를 선택할 때와 마찬가지로 수동 공대공 조준기와 같은 HUD 기호가 활성화되고, 유일하게 추가되는 HUD 기호는 HUD 오른쪽의 레이더 고도 표시이다. 기총 편차는 대기 속도, 표저 거리 및 하강각에 따라 사전에 계산된 설정으로 설정되어야만 한다.

 

 

 

 

 

Computer/Pilot Mode

컴퓨터/조종사 모드

  컴퓨터/조종사 모드는 WCS가 기총을 포함한 다양한 공대지 무기의 탄착점을 지속적으로 계산하도록 할 때 사용한다. 이는 RIO가 ATTK MODE 선택 장치로 수동 공대지 조준기를 선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CMPTR-PLT를 선택하여 설정한다.

 

  이 모드에서 AN/AWG-9 레이더는 정확한 거리 측정과 HUD에 탄착점 표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 무기 탄착점에 종속된다.

 

  HUD는 실시간 무기 탄착점을 나타내기 위해 가늠쇠 (Pipper)를 사용하고 사거리 밖을 나타내기 위해 마름모를 사용한다. 마름모가 사라질 때는 가늠쇠에 둔 표적과 기총으로 교전할 수 있는 사거리임을 나타낸다. 조종간 당기기 (Pull up) 신호는 HUD에서 수직으로 이동하고, 이것이 무기 탄착점 (Pipper) 혹은 그 위에 있을 때면 즉시 조종간 당겨야 지상 충돌을 피할 수 있고, 안전하게 교전하기에는 표적이 너무 가깝다는 것을 나타낸다.

 

  HUD 오른쪽은 기압 고도 눈금을 표시한다.

 

Mixed Gun Mode

혼합 기총 모드

 

  무장 제어반 (RIO 왼쪽 수직 제어반)의 A/G GUN 스위치를 MIXED로 설정하여 선택한 다른 공대지 탄약과 기총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이는 방아쇠로 기총을 쏠 수 있게 활성화하지만 선택한 무기의 투하 정보를 표시 하기 위해서 기총을 위한 HUD 기호를 이용할 수 없다. 이 모드에서 조종사는 ADL을 유일한 HUD 참고로 사용하여 수동으로 기총 탄착점을 추정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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