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14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비상 사출 체계

현명하게 2023. 2. 27. 23: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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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Ejection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비상 사출 체계

  F-14 톰캣은 조종사 용과 RIO 용으로 두 개의 Martin-Baker GRU-7A 로켓 추친 비상 사출 좌석이 장착되어 있다. 비상 사출 체계는 zero/zero 체계로 대기 속도가 0일 때, 정지해있을 때, 지상에서도 승무원을 성공적인 비상 사출할 수 있다.

 

  F-14는 복좌 항공기로서 비상 사출 손잡이와 장전 체계, 즉 비상 사출 명령 막대를 제외한 추가적인 제어 장치를 갖고 있다. RIO 조종석에 있는 이 막대는 RIO가 비상 사출할 때 조종사도 비상 사출 시킬지를 선택한다.

 

  이 막대는 Sensor Control Panel (감지기 조작반) 옆에 위치해있다. Eject Command Lever (비상 사출 명령 조작 손잡이)를 참고. PILOT으로 설정할 때 조종사의 비상 사출 작동이 승무원 둘을 모두 비상 사출시키는 반면 RIO의 비상 사출 작동은 오직 자신만을 사출 시킨다. MCO로 설정했을 때, 어느 좌석에서든 비상 사출할 때 두 승무원을 모두 사출시킨다.

 

  체계는 RIO가 혼자 항공기에 남겨지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조종사만 비상 사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

 

  조종사 Landing Gear Control Panel (착륙 장치 제어반)에 비상 사출 명령 조작 손잡이가 어떤 위치인지를 나타내는 표지가 있다. EJECT CMD flip-flop indicator (순차 논리 회로 표지)는 막대가 PILOT에 있을 때 PILOT을 보여주고, MCO에 있을 때 MCO를 보여준다.

 

  만약 비상 사출 절차가 시작됐을 때 캐노피가 분리되지 않았다면 Canopy Jettison Handle For Pilot, For RIO (조종사 용, RIO 용 캐노피 분리 손잡이)을 이용해 수동으로 캐노피를 분리할 수 있다. 만약 비상 사출 시행 후 캐노피가 비상 사출을 방해한다면 캐노피 분리가 필시 시작될 수 있다. 플랫 스핀 중에 비상 사출이 필요한 상황에서도 비상 사출 절차를 수행하기 전에 캐노피를 수동으로 분리하고 제거하는 것이 권장된다. 플랫 스핀 중에는 캐노피가 제거되기 까지 시간이 더 오래 걸릴 수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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