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3-25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항법 ⑥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3. 12. 8.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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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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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25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항법 ⑥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Navigation

         ■ Attitude and Heading Reference Set (AHRS)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항법

         ■ 자세와 기수 방위 참고 설정 (AHRS)

  AHRS는 만약 INS로부터 받는 자세 정보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예비의 상하 기울기 (pitch)와 좌우 기울기 (roll) 정보를 CSDC와 WCS 컴퓨터에 제공한다. 언제라도 AHRS는 직접 아날로그 화면을 위해 BDHI에, VDIG와 MDIG 그리고 WCS를 위해 디지털 정보로 변환해주는 CSDC에 주요한 기수 자방위 (Magnetic Heading)를 제공한다. 추가로 자동 조종은 AHRS로부터 자신의 기수 방위 참고를 얻는다.

 

쪽지

  조종석에서 기수 자방위를 확인하는 유일한 아날로그 방식 화면은 BDHI이다. HUD, VDI, TID, HSD, 그리고 다중 화면 지시계들은 디지털 방식이고 AHRS에서 CSDC를 통해 입력값을 수신한다. 그러므로, CSDC가 결함인 경우에 기수 자방위는 오직 BDHI에만 표시된다.

 

  AHRS의 주요 어셈블리는 두 개의 회전의 (Gyro) 플랫폼 (수직과 지향성 이동 회전의, Verticla and Directional Displacement Gyro), 전기적인 제어 증폭기 (Electronic Control Amplifier), 나침반 제어 장치 (Compass Controller), 자기 방위각 탐지기 (Magnetic Azimuth Detector) 그리고 전기적인 보정기 (Electronic Compensator)이다.

 

  IMU 결함인 경우, CSDC는 자동으로 AHRS 자세 정보를 화면과 자동 비행 제어를 위한 정보로 선택한다. 지향성 회전의 (Directional Gyro)는 SLAVED 모드에서 Flux valve 기수 방위 신호를 매끄럽게 하고, DG 모드에서는 직접적인 기수 방위 참고를 제공한다. 그 결과의 기수 방위는 BDHI와 CSDC 그리고 WCS에 전송된다.

 

쪽지

  ● INS 항법 모드에서 IMU는 진방위가 사용되고 필요하다면 예비의 전자 밸브(Magnetic valve)를 갖기 위해서 자기 편차를 더하거나 빼는 방식으로 자기 방위로 변환되어야 한다. 일반적인 운용하에서, AHRS 기수 자방위는 모든 화면들을 위해서 사용된다.

 

  ● AHRS는 좌우 기울기 (roll)에서는 제한이 없지만, 상하 기울기 (pitch)에서는 82º로 제한된다. 만약 상하 기울기 자세가 ±82를 넘어선다면, 이것은 세차 운동할 것이다. (it will precess.) roll, pitch, 그리고 기수 방향에서 점진적인 세차 운동은 느린 속도 (분당 6º 이하)의 지속적인 회전에서도 예상할 수 있다. 커다란 roll과 pitch 세차 오류는 가속 없이 직진 수평 유지 비행하고, 나침반 제어반 (Compass Controller Panel)의 HDG 단추를 누르고 있으면 보정할 수 있다. 이 단추를 누르고 있는 것은 분당 최소 12º의 속도로 세차 오차를 수정할 수 있다. HDG 설정 단추는 적어도 3분 간 누르고 있어야 한다. 3분 주기를 반복하기 전에, 적어도 1분 동안은 놓아야 한다.

 

Compass Controller Panel

나침반 제어반

  AHRS를 기수 방위각 참고로 사용할 때 나침반 제어반을 이용하여 세 개의 나침반 모드 중 하나를 선택한다. 나침반 제어반 (Compass Controller Panel)을 참고할 것.

 

  기수 자방위 참고를 신뢰할 수 없을 때 DG 모드에서 체계를 운용한다. 자방위 참고를 신뢰할 수 없을 때는 SLAVED 모드로 체계를 운용한다. DG 혹은 SLAVED 모드로 운용할 수 없을 땐 비상용으로 COMP 모드를 사용한다.

 

쪽지

  IMU와 AHRS 모두 결함이라면, HUD, TID, 그리고 DDD에서의 상하 기울기(pitch)와 좌우 기울기(roll) 자세 지시계가 사라질 것이다. 그리고 IMU와 AHRS 경고등이 빛이 난다. HUD, VDI, 그리고 HSD에 유효한 기수 자방위 정보를 복원하기 위해 나침반 제어반에서 COMP 모드를 선택하면 AHRS 경고등이 꺼질 것이다. HUD와 VDI에 복원될 잘못된 상하 기울기와 좌우 기울기 자세 정보는 무시한다.

 

AHRS Operation

AHRS 운용

  나침반으로서 AHRS는 세 가지 모드로 운용한다.

 

  ● 지향성의 회전의 (Directional Gyro, DG) 모드는 지구 속도 보정과 함께 자유 회전의 기수 방위각 기준을 제공한다.

  ● SLAVED 모드는 회전의 안정 기수 자방위를 제공한다. (Gyrostabilized magnetic heading)

  ● 나침반 (COMP) 모드는 나침반 송신기에서만 비상용 기수 자방위를 제공한다.

 

  COMP 모드를 선택한다면, 불규칙한 조향 명령을 막기위해 AFCS는 자동으로 분리될 것이다. COMP 모드는 AFCS 운용을 위한 충분히 안정된 기수 방위각 신호를 제공할 수 없고 오직 비상 상황용으로만 사용해야 한다. AHRS를 만들기 위해서, 나침반 제어 장치에서 HDG 설정 단추를, 실시간 지시계의 바늘(the needle of the synchronous indicator)이 null 표시를 괄호로 묶을 때까지 (bracketing the null mark) 누르고 있는다. (3분간 on, 1분 off 주기).

 

  Nav 모드를 INS 혹은 IMU/AM으로 설정한다면, AHRS 상하 기울기 (Pitch) 한계인 82º를 넘어설 때까지 자세 화면은 계속해서 적절하게 나타날 것이다. 하지만 기수 자방위의 모든 화면들은 틀릴 것이고, 경고등이 꺼지거나 켜질 수 있다. 이런 상황을 맞닥뜨린다면, 컴퓨터 주소판을 통해 올바른 MAG VAR을 삽입하는 것으로 HUD, VDI, HSD, TID, 그리고 다중 화면 지시계에 정확하고 안정된 기수 자방위 표시를 즉시 되찾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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