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F-14 히트블러 메뉴얼. 3-25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항법 ⑨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현명하게 2023. 12. 20.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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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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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25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항법 ⑨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Navigation

         ■ Radar Altimeter System (AN/APN-194)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항법

         ■ 레이더 고도계 체계 (AN/APN-194)

  레이더 고도계는 저고도 (0에서 5,000 feet까지), 펄스의, 항공기 아래의 지표면이나 지형까지의 간격을 측정하는 사거리 추적 레이더이다. 고도 정보는 전파송신기 (Transmit Antenna)에서 지구 표면까지의 단기간 RF 펄스 방열, 그리고 RF 힘(RF Energy)이 전파수신기 (Reciver Antenna)를 통해 돌아오기까지의 경과 시간을 측정하여 획득한다. 고도는 지시계 눈금판에서 피트 엔젤 (feet AGL: 1,000 Feet = 1 AGL) 단위로 계속해서 조종사에게 제공된다. PDCP에서 착륙이나 이륙 모드를 선택하면, 0 부터 1,400 feet까지 레이더 고도가 HUD에 표시된다.

 

  레이더 고도계는 2가지 모드로 운용할 수 있다. 검색 모드(Search Mode)에서 체계는 최대 고도 범위(Complete Altitude Range)가 반사 신호(return signal)를 찾을 때까지 범위의 증가를 연속적으로 조사한다. 반사 신호가 탐지될 때, 체계는 추적 모드(track mode)로 전환하고 지속적인 고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반사 신호를 추적한다.

 

  레이더 고도계가 트랙 모드를 나간다면, OFF 깃발이 나타나고 바늘이 가림막에 숨겨진다. 고도계는 레이더 신호를 수신할 때까지 운용되지 않을 것이다. 이 시점에서 고도계는 지상 고도를 다시 표시할 것이다. 0 에서 5,000 feet 까지 고도 범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체계 운용은 최저 고도에서의 근접 고도 제어를 허용한다. 체계는 반사 신호가 약할 때를 제외하고 좌우 기울기 각도(Bank Angle)가 최대 45º이고 상승 또는 하강 시에도 정상적으로 작동할 것이다.

 

  체계는 고도계(a height indicator = Altimeter), 지시계의 시험등(test light), 저고도 경고음(a low-altitude Warning tone), 전방 조종석 아래 레이더 수신기-송신기, 그리고 항공기 외관에서 IR faring 양 쪽에 하나씩 있는 두 개의 전파송수신기 (전송과 수신)를 포함한다. 강하 중에 항공기가 한계 색인(limit index)에 설정한 고도를 지나갈 때 경고음이 잠깐 들린다. 항공기가 이 고도 아래에 있을 때, 지시계에 붉은색 저고도 경고등가 계속 켜질 것이다.

 

쪽지

  레이더 고도계를 신뢰할 수 없으면, OFF 깃발만이 있다.

 

  레이더 고도계는 최소한 3분의 예열 시간을 갖는다. 예열 도중에 결함 지시계와 잘못된 판독값은 무시해야된다.

 

Radar Altimeter

레이더 고도계

  체계를 위한 유일한 제어 장치는 조종사 계기반 (Pilot Instrument Panel)에 있는 레이더 고도계 (Radar Altimeter)에 있다. 지시계는 지구 표면 위의 레이더 고도를 0 에서 5,000 feet 까지 감소하는 눈금으로 보정된 단일 회전 눈금판에 표시하여 저고도에서 더 높은 정확도를 제공한다. [의역: Greater Definition, 더 높은 정의를 '더 높은 정확도'로 의역.] 지시계의 왼쪽 아래 구석에 있는 제어 장치 조작 손잡이는 전원 스위치, 자기 진단 스위치, 그리고 저고도 한계 표지의 위치 제어 장치로 결합되어있다.

 

Altimeter BIT

고도계 BIT

  자가 진단 전기 회로망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서는 조작 손잡이를 누른 채로 유지한다. 녹색 점검등이 밝아질 것이고 지시계는 100±10 feet 로 읽힐 것이다. HUD 고도 눈금판은 거의 100 feet로 읽힌다. 지시계가 고도 한계 표지 (Altimeter Limit Bug) 설정 아래로 지나가면 시청각 경고를 발한다. 간단하게 정상 운용으로 되돌리기 위해서는 조작 손잡이를 다시 놓는다.

 

Low-Altitude Audio Warning

저고도 경고음

  저고도 1,000 Hz 경고음은 초당 두 번의 박으로 조절된 청각적인 경고를 제공한다. 경고음은 항공기가 저고도 한계 표지로 설정한 고도 아래로 내려갈 때 두 승무원 모두에게 재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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