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26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통신 체계 ②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Communications Systems
■ ICS - Intercommunications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통신 체계
■ ICS - 내부 통신 체계
ICS는 승무원 간의 일반, 예비, 혹은 비상 통신을 제공한다. 또한 다른 전자 수신 장비 (ECM, 사이드와인더 신호음, IFF/SIF, 레이더 고도계, 그리고 음성 라디오 등)로부터 받는 소리 신호를 겸하고 소리를 증폭시킨다. 조종사와 RIO 왼쪽 제어반에 동일한 ICS 제어반이 있다. ICS는 각 조종석에 두 개씩 일반 운용 중에 이중 통신(Duplex) 운용을 가능하게 하는 네 개의 증폭기로 이뤄져있다. 하나의 증폭기가 고장나면, ICS 제어반에서 B/U (Backup, 예비)나 EMER (Emergency, 비상) 위치를 선택하는 것으로 우회될 것이다. 이는 지속적으로 ICS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
쪽지
같은 위치에서 두 개의 증폭기가 동시에 고장나면, 내부 통신이 불가능하다.
쪽지2
ICS 제어반에서 각각의 EMER 그리고 다른 승무원의 증폭기를 사용하는 것으로, 일반적으로는 저 위치에서만 이용할 수 있는 소리(SW-신호음 혹은 ALQ-126 PRF)를 엿듣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듣는 소리의 음량을 제어를 할 수 없다.
외부의 기내 전화(Interphone) 연결은 전방 바퀴집에 있다. 조종사 ICS 스위치를 HOT MIC로 설정할 때, 지상 인원은 조종석 위치와 통신할 수 있다. 이것은 DCS에서 ICS PTT를 활성화할 때 DCS 라디오 통신에서 지상 요원 통신 목록을 사용하는 것으로 작동한다.
제어 장치/지시계 | 기능 |
1. 조종사 라디오 ICS 단추 | ● ICS - 기능 선택 장치로 CLD MIC를 선택할 때 내부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UHF/VHF 통신보다 우선한다. ● Both - 두 개의 라디오를 모두 운용하기 위한 키. DCS에 구현되어있지 않다. ● UHF 1 - ARC-159 라디오 운용을 위한 키. ● UHF 2 - ARC-182 라디오 운용을 위한 키. |
2. VOL 조절 장치 | 해당 조종석 위치에서 내부 통신 소리 정도를 조절한다. 다른 위치에서 소리 크기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
3. 증폭기 선택 장치 | ● B/U - (예비) 고장난 증폭기를 우회하고, 해당 위치에서 예비의 출력 증폭기를 사용한다. ● NORM - (일반) 모든 증폭기가 적절하게 운용되고 있을 때 사용한다. ● EMER - (비상) 고장난 증폭기를 우회하고, 다른 위치의 입력 증폭기를 사용하게 만든다. HOT MIC는 없다. 주의 전방 조종석 증폭기 선택 장치 스위치가 EMER 위치에 있을 때, 조종사는 엔진 실속/과열과 사이드와인더 신호음을 들을 수 없을 것이다. |
4. 기능 선택 장치 | ● RADIO OVERRIDE - 긴급할 때 내부 통신을 강조하기 위해서 비치명적인 라디오 신호를 약하게 만든다. ● HOT MIC - 키 입력 없는 내부 통신. ● COLD MIC - 조종사가 쓰로틀 오른쪽에 있는 ICS 키 입력 스위치를 작동시킬 때에만 내부 통신한다. |
RIO의 ICS 단추 (왼쪽 발판) | 기능 선택 장치 제어를 COLD MIC로 선택할 경우 내부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UHF 통신보다 우선한다. |
RIO의 MIC 단추 (오른쪽 발판) | 통신/TACAN 명령판에서 선택한 대로 UHF 1 혹은 UHF 2가능하게 한다. BOTH는 DCS에서 기능하지 않음을 주의할 것. |
쪽지
RIO 발판 두 개는 DCS에서 축으로 묶여있어서 시뮬레이션 러더 페달로 이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