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9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사출과 착륙 제동 장치

현명하게 2023. 2. 17.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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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Catapult Launch and Arresting Gear

         ■ Nosegear Catapult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사출과 착륙 제동 장치

         ■ 전방 바퀴 사출 체계

  F-14의 전방 바퀴는 항공모함 운용 중에 이륙을 도와주는 사출 장치를 사용할 수 있게 하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전방 바퀴와 그 안에 탑재된 세 개의 구성 요소는 전방 바퀴 자세 낮추기 기능(Kneel Functionality), 이함 지지대(Launch bar)와 holdback fitting 이다.

 

  해당 체계를 사용하기 위해서, Landing Gear Control Panel (착륙 장치 제어반)의 NOSE STRUT 스위치를 사용하여 항공기의 자세를 낮춰야 한다. 이것은 움직임이 멈출 때까지 스위치를 KNEEL 위치에 놔두는 것으로 완료된다.

 

  이것은 Shcok Absorber (충격 흡수 장치)에서 유압 유동체를 빼내서 전방 바퀴 지지대를 14인치로 압축한다. 압축됐을 때 이것은 또한 이함 지지대 고정을 해방시키고, 갑판 승무원이 혹은 전방 바퀴를 중앙에서부터 10º 이상 돌려서 수동으로 내릴 수 있따.

 

쪽지

  DCS에서는 전방 바퀴를 내릴 때 이함 지지대(Launch bar)가 자동으로 내려간다.

 

  항공기가 사출 장치로 안내된 다음, DCS의 기본적인 단축키로 U를 통해 Shuttle (왕복 장치)에 연결된다. holdback bar는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다. (Supercarrier 가 아닌 항공모함에서는 승무 요원이 없고, U를 누르는 것으로 캐터펄트에 연결 가능.)

 

쪽지

  왕복 장치로 가는 최종 수행 과정과 연결 전에 정렬 불량을 피하기 위해서 Nosewheel Steering (전방 바퀴 조종)이 비활성화되어 있어야만 한다.

 

  적절한 절차 이후의 항공기 발진을 위한 최종 명령은 캐터펄트 사출을 지휘하는 "발사자(Shooter)" 혹은 요원에게 경례를 하는 것이며, DCS에서 기본 단축키는 Left Shift + U 이다.

 

  사출 후에 이함 지지대는 왕복 장치에서 풀려나고, 보관된 유압 힘은 방출되며 항공기에 양의 상하 기울기 움직임를 (positive pitch moment) 전한다. 이것은 또한 이함 지지대가 원래 수납되는 위치에 자동으로 올라가도록 한다.

 

  이함 지지대 상태 표시는 Caution - Advisory Indicator (주의 - 경고 표시등)에 있는 LAUNCH BAR 경고등으로 알 수 있다. 경고등은 바퀴에 무게가 실린 상태에서 이함 지지대가 올라오지 않고 고정되지 않았을 때 불이 들어오고, 쓰로틀을 MIL 로 전진하면 꺼진다.

(원문: The advisory light is on with weight on wheels when the launch bar is not up and locked and turns off if throttles are advanced to MIL to enable a lights out for launch criteria.)

  바퀴에 무게가 실리지 않을 때에 LAUNCH BAR 경고등은 전방 바퀴 지지대가 완전히 펴지지 않았고, 이함 지지대가 올라가지 않고 고정되지 않거나 전방 바퀴가 중앙에 올바르게 중앙에 위치하지 않을 때 불이 켜진다. 이것은 전방 바퀴 수납을 억제한다.

 

  Launch Bar Abort Panel (이함 지지대 중단 제어반)은 사출을 철회하는 경우에 이함 지지대를 비활성화하는 LAUNCH BAR 스위치를 갖고 있다. 이 기능은 현재 DCS에서 구현되어 있지 않았고, 이함 지지대를 풀어주는 것은 현재 hookup 단축키, 기본으로 설정된 U를 누르는 것으로 할 수 있다.

 

         ■ Arresting Gear

         ■ 착륙 제동 장치

  F-14의 꼬리 아래쪽의 Arresting Hook (겉잡이갈고리)는 항공모함 운용 중에 착륙을 붙잡아주기 위해 사용한다.

 

  체계는 비행과 혼합 유압 체계 둘로부터 얻는 유압 동력을 사용하고, 전기적으로 제어되므로 전기적인 동력 또한 필요로 한다. 체계의 운용은 Arresting Hook Panel (겉잡이갈고리 제어반)의 겉잡이 HOOK 손잡이를 이용한다. UP 은 겉잡이 갈고리를 올리고, DN 다운은 37º로 낮춰, 올바르게 실행된 항공모함의 "Trap" 과정에 겉잡이갈고리가 줄을 잡을 수 있도록 한다. 겉잡이갈고리 HOOK 손잡이 옆의 이행등은 겉잡이갈고리의 위치가 손잡이 위치와 대응하지 않을 때 불이 들어온다.

 

  만약 기내 결함으로 일반적인 갈고리 낮춤을 할 수가 없다면 손잡이를 사용하여 기계적인 예비 장치를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계로 작동하는 예비 장치를 활성화하기 위해서, 손잡이를 잡아당겨 뽑고 시계 반대 방향으로 90º 돌린다. 이것은 예비 장치의 잠금을 해제하고 갈고리를 올린 채로 유지하는 유압을 빼내므로 갈고리를 낮출 수 있다.

 

  전기적인 동력과 유압 동력이 회복된다면, 손잡이를 시계 방향으로 90º 돌리고 원래 위치로 밀어 넣은 다음 기본 설정인 UP 위치로 설정하는 것으로 갈고리를 접을 수 있다.

 

쪽지

  갈고리 위치는 또한 AOA 지시계와 접근등에 영향을 주어서 착륙 장치가 내려가 있을 때 갈고리도 내려가 있지 않을 경우 그것들이 빛나게 한다. 이 특징은 Master Light Control Panel (주요 조명 제어반)의 HOOK BYPASS 스위치를 이용해 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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