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 설명서 Flight Manual

DCS World, F-14 톰캣 Heatblur Manual 히트블러 메뉴얼. 3-8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착륙 장치 체계

현명하게 2023. 2. 13. 2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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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atblur F-14 Tomcat Manual

 

Heatblur DCS F-14 Tomcat — Heatblur F-14 Tomcat 1.0 documentation

© Copyright 2019, Heatblur Simulations

www.heatblur.se


 

목차

● General Design and Systems Overview

    ○ Landing Gear System

● 일반 설계와 체계의 개요

    ○ 엔진과 쓰로틀 조작

  F-14 톰캣은 완전히 접을 수 있고, 항공모함 착함의 가혹함(The rigours of carrier traps)을 충분히 견뎌낼 수 있을 만큼 단단하도록 설계된 삼륜 착륙 장치를 갖고 있다. 착륙 장치 전개와 수축은 혼합 유압 체계와 비상 전개 체계에서 동력을 얻는다. 비상 전개 체계는 한 번 비상 전개를 할 수 있는 동력을 사용할 수 있는 질소 병을 갖고 있다. 비상 체계가 발동되면, 다시 정상적인 수축을 하기 위해서는 기술자가 체계를 초기화해야 한다.

 

  제어 장치의 추가 정보는 Landing Gear Control Panel (착륙 장치 제어반)을, 그리고 지시계의 추가 정보는 Wheels-Flaps Position Indicator (바퀴-플랩 위치 지시계)를 참고.

 

         ■ Nosewheel Steering

         ■ 전방 바퀴 조종

  F-14의 전방 바퀴 조종 체계는 바퀴에 무게가 실릴 때 (지상에 있을 때) Control Stick (조종간)의 전방 바퀴 조종 (Nosewheel Steering) 단추를 눌러 활성화할 수 있다. 체계의 활성화 여부는 HUD 왼쪽 주의등에 NWS ENGA로 나타낸다. Wheels Warning/Brakes Warnings/ACLS/AP Caution/NWS Engage Caution/Auto Throttle Caution Lights (바퀴 경고/제동 경고/ACLS/AP 경고/NWS 활성화 주의/자동 쓰로틀 경고등)를 참고.

 

  이 체계는 바퀴에서 무게가 사라질 때 (이륙), 전기적 공급 결함 혹은 이함 지지대 (Launch Bar) 낮춤 상태에서 자동으로 비활성화된다. 또한 전방 바퀴 조종 단추를 누르는 것으로 체계를 비활성화하는 것도 가능하다.

 

  체계가 활성화됐을 때, 전방 바퀴는 방향타 페달 (Rudder Pedal)로 조종된다. 70º까지 굴절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서 급한 방향 전환을 충분히 할 수 있고, 회전 반경 안쪽 바퀴는 실제로 뒤로 움직일 것이다. (의역: 회전 반경 안쪽 바퀴가 뒤로 움직일 정도로 급한 방향 전환이 가능하다.)

 

         ■ Wheelbrakes

         ■ 바퀴 제동

  바퀴 제동은 방향타 페달의 윗쪽 부분을 눌러 앞으로 회전시키는 것으로 적용할 수 있다. 다른 방법은 Landing Gear Control Panel (착륙 장치 제어반)의 주차 제동 손잡이이 있다.

 

  방향타 페달은 주차 제동이 켜지거나 꺼진 동안에도 단계적으로 적용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다.

 

  보통 두 체계는 혼합 유압 체계에서 공급을 받지만 체계가 감압된다면 제동 체계는 자동으로 예비 축전지로 전환된다. Emargency Brake Pressure Indicator (비상 제동 압력 지시계)는 비상 축전지에서 현재 압력을 보여준다.

 

  완전히 충전된 예비 축전지는 대략 13번에서 14번 정도 페달을 이용한 바퀴 제동을 사용할 수 있고, 주차 제동 축전지는 최소 3번의 주차 제동 사용이 가능하다. 이 축전지들은 Hydraulic Hand Pump (유압 손 펌프)로 재충전할 수 있다.

 

  HUD 왼쪽에 있는 BRAKES 경고등은 주차 제동 (Parking Brake) 적용, 미끄럼 방지 (Antiskid) 체계 결함 혹은 비상 모드에서 운용 중인 제동 (페달이 눌렸을 때만) 중 하나를 나타낸다.

 

Antiskid

미끄럼 방지

  미끄럼 방지 체계는 지상에 있을 때 미끄러짐을 막기 위해 바퀴 제동을 조절한다. 공중에서 작동한다면 체계는 두 개의 주요 바퀴가 지상에 닿고, 바퀴의 회전 가속도가 생길 때까지 제동을 막는다. 또한 체계는 15 knots 이하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

 

  미끄럼 방지 체계 스위치는 지상에서 쓰로틀이 IDLE (유휴 상태)로 설정되어 있을 때 제동용으로써 스포일러를 전개하는 스포일러 제동 체계도 제어한다.

 

쪽지

  비록 미끄럼 방지가 해당 속도에서 운용되지 않는 특징이라고 하더라도 15 knots 이하에서 해당 체계가 일반적인 제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에 미끄럼 방지는 활주로 지상 활주 동안에는 꺼야만 한다. 

 

  Fuel Management Panel (연료 관리 제어반)의 ANTI SKID SPOILER BK 스위치가 체계를 제어한다. OFF는 체계를 비활성화하고, BOTH는 미끄럼 방지와 스포일러 제동 체계를 활성화한다. SPOILER BK는 오직 스포일러 제동 체계만을 활성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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